Quantcast

‘생활의 달인-은둔식달’ 태안 탕수육·간짜장 달인+인천 꽈배기 달인, 맛집 위치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9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  699회차에서는 은둔식달-태안 탕수육·간짜장 달인과 인천 꽈배기 달인, 그리고 다쿠아즈 달인(박샛별 씨), 겨울 숭어 달인(정동원 씨) 등이 방송됐다.

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태안 탕수육·간짜장 달인이 소개됐다. 이번 주 은둔식달 잠행단이 첫 번째로 찾아간 곳은 충남 태안의 한 중국집. 인적이 드문 한적한 곳에 있는 이곳은 마치 옛날 영화에 나올법한 낡은 외관이어서 장사는 할까 싶어 들어가 맛을 보면 은둔 고수라는 것은 무엇인지 알게 된다. 실제로 이곳을 우연히 들렀다가 단골이 된 이들도 있고 일부러 먼 곳에서 이곳까지 찾아와 먹는 손님들도 있다. 이렇듯 손님들을 멀리서 불러모으는 이곳의 대표메뉴는 탕수육! 여타 다른 집들은 탕수육의 바삭함에 치중한다면 이곳은 본질인 고기의 맛에 집중하여 그 맛이 차원이 다르다.

또한, 이곳에 들러 먹고 가지 않으면 후회할 메뉴가 있으니 마성의 단맛을 지닌 간짜장. 이 소스가 하도 맛있어 손님들 사이에선 면을 먹고 난 뒤, 밥을 비벼 먹는 게 불문율일 정도! 음식 뒤편에 감춰진 비법이 궁금해 달인을 만나려 했지만, 방송에 나가는 것을 한사코 거절하는 달인. 정말 은둔식달이라는 이름이 걸맞는 달인은 방송에 알려지기보다 조용히 지금처럼만 장사하고 싶다고 하는데 과연 달인의 비법은 공개될 수 있을까?

은둔식달 잠행단이 두 번째로 찾아간 곳은 인천의 한 시장이다. 이곳에서 이미 명물로 유명하다는 특별한 꽈배기가 있으니 바로 성인 남성 팔뚝만 한 왕 꽈배기 되시겠다. 처음 이 꽈배기를 보면 크기에 놀라고 또한 그 맛을 보면 다시 놀라게 된다. 특히 이 꽈배기는 겉면까지 결이 살아있어 특유의 쫀득한 맛이 한껏 살아있다.

그 비법을 파헤치기 위해 달인의 가게로 들이닥친 잠행단은 깜짝 놀랄 수밖에 없었다. 방앗간이나 떡집에 있을 만한 떡시루가 자리하고 있는 것! 떡이라도 만드는 걸까 싶어 반죽 과정을 지켜보았더니 두 눈을 사로잡는 특별한 쌀 등장. 달인은 단맛이 나는 녹미와 향이 좋은 홍미를 섞어 사용하고 있었던 것이다. 쌀 특유의 맛과 질감을 한껏 풍부하게 하기 위해 찜통에 이 두 종류의 쌀을 쪄낸다. 하지만 꽈배기에 숨겨진 엄청난 비법은 이제부터가 시작이라고 하니 특별한 꽈배기가 아닐 수 없다.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