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세계테마기행’ 로키·알래스카 여행, 겨울왕국 떠난 배우 최성준 누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세계테마기행’에서 로키·알래스카를 찾았다.

9일 EBS1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원더랜드 로키, 알래스카’의 1부 ‘와일드 로드, 로키’ 편을 방송했다.

해당 편에 큐레이터로 나선 배우 최성준은 골든, 페어뱅크스, 앵커리지, 윌로, 밴프, 버넌 등을 방문했다.

EBS1 ‘세계테마기행’ 방송 캡처
EBS1 ‘세계테마기행’ 방송 캡처

겨울 여행의 진수를 느끼기 위해 떠난 곳은 바로 북미대륙이다. 대륙의 분수령 로키와 신비로운 미지의 땅 알래스카는 그동안 경험할 수 없었던 짜릿하고 환상적인 세계가 펼쳐지는 곳이라는 평가다.

로키는 3,000m 급 봉우리들이 파노라마를 이뤄 그 풍경이 장엄하다. 야생동물과 벌이는 캐나다 로키식의 와일드 라이프가 기다린다. 압도적인 스케일의 겨울왕국 알래스카에서는 추위를 제대로 즐길 줄 아는 이들을 만날 수 있다. 로키와 알래스카를 무대로 호기심 넘치는 배우 최성준이 누비고 다녔다.

로키는 미국에서부터 캐나다까지 4,800km에 달하는 북미대륙의 분수령이다. 캐나다 로키는 그중에서도 빼어난 경관을 자랑한다. 두 눈을 매혹하는 붉은 호수를 만날 수 있는데, 그 정체는 바로 습식 크랜베리 밭이다. 공기주머니가 있어 물 위에 둥둥 뜨는 크랜베리의 부력을 이용해 물에서 수확하는 별난 풍경이다.

캐나다 로키는 밴쿠버에서 9시간 이상을 달려가야 도달할 수 있다. 세계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로 손꼽히는 93번 국도 ‘아이스필즈 파크웨이’(Icefields Parkway)를 지나면 엘크와 큰 뿔 산양이 뛰어노는 ‘야생동물의 천국’ 와일드 로드 위에서 ‘애서배스카 폭포’(Athabaska Falls)와 ‘컬럼비아 빙원’(Columbia Icefield) 등의 명소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그리고 로키 최고의 전망대 ‘설퍼산’(Sulphur Mountain)이 핵심이다.

이에 앞서, 이번 편의 큐레이터를 맡은 배우 최성준이 누구인지에 대한 시청자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최성준 지난 2003년 CF 박카스 첫 출근편으로 데뷔한 배우다. 소속사는 키이스트다. 드라마 ‘한강수타령’, ‘사랑도 리필이 되나요?’, ‘궁’, ‘괜찮아, 아빠딸’, ‘청담동 앨리스’, ‘너의 목소리가 들려’, ‘식샤를 합시다’,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 별’ 또한 영화 ‘이공’, ‘워킹걸’과 홍진영의 뮤직비디오 ‘오늘밤에’ 그리고 예능 프로그램 ‘셰어하우스’, ‘도서관이 살아있다’, ‘잡학다식한 남자들의 히든카드 M16’ 등에 출연했다.

참고로 최성준의 나이는 1983년생 37세다.

EBS1 교양 프로그램 ‘세계테마기행’은 평일 밤 8시 4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