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기분좋은날’ 김학래 “대장 용종 가끔 떼어내”…전문의 “장 건강 적신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9일 방송된 MBC ‘기분좋은날’에서는 장 건강에 대해 알아봤다. 개그맨 김학래는 “저는 장은 튼튼하다. 하루에 화장실을 규칙적으로 간다. 문제는 용종을 가끔 떼어낸다. 용종은 누구나 생길 수 있다. 용종은 대장에 나는 여드름 같은 것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수헌 교수는 “장과 관련된 질병으로는 변비, 과민성장증후군, 크론병, 대장암 등의 질병이 있다. 최근 대장질환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대장암 발생률이 미국을 앞질렀다. 대장 용종은 암이 될 수 있는 씨앗이기 때문에 제거를 해주면 관계는 없고 용종이 생기는 것은 장 건강의 적신호라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MBC ‘기분좋은날’ 방송 캡처
MBC ‘기분좋은날’ 방송 캡처

이승남 전문의는 “대장보다 소장이 더 길다. 용종이 잘 생기는 사람은 식습관이 가장 큰 원인이다. 소장은 음식물을 잘게 부수고 흡수하고 대장은 소화후 남은 노폐물을 배설한다. 장기능이 저하되면 노폐물 배설이 힘들어지고 장내 유해균이 증가한다. 유해물질로 만성 염증이 생기고 혈관을 통해 퍼지며 우울증, 당뇨, 아토피 등 각종 질환을 유발한다. 그렇기에 장 건강이 신체 건강을 좌지우지 한다는 것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장에는 체내 면역세포의 70~80%가 있다. 또 1억개의 신경세포가 있는데 노의 5배다. 장이 나빠지면 호르몬 불균형이 발생한다. 호르몬 불균형이 발생하면 잠도 안 오고 우울감, 비만까지 만병을 부르게 된다”고 덧붙였다.

MBC ‘기분좋은날’은 월~금 오전 9시 4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남자가수'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