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인기가요’ 엑소(EXO), Obsession(옵세션) 콘셉트는 엑소VS 엑스엑소…12월 첫째주 1위 트로피 출연없이 ’아이유 Blueming(블루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인기가요’에서는 12월 첫째주 1위 트로피는 아이유의 'Blueming(블루밍)'이 차지했다. 

8일 방송된 sbs 음악프로그램 ‘인기가요’에서는 몬스타엑스 민혁, 에이프릴 이나은, NCT 127 재현의 진행으로 12월 첫째 주 1위 후보로 아이유의 블루밍 'Blueming'과 엑소의 'Obsession', 마마무의 'HIP'이 1위 후보에 올랐다. 

 

sbs‘인기가요’방송캡처
sbs‘인기가요’방송캡처

 

인기가요의 순' 선정 방식은 온라인 음원 55%, 음반 10%. SNS 30%, 온에어10%, 시청자 사전투표 5%를 합산한다.

엑소(EXO)의 Obsession(옵세션)'은 콘셉트는 또다른 자아 뿐만 아니라 외적인, 세상의 나쁜, 모든 것들을 포함하고 있다. 엑소와 엑스 엑소가 경쟁하고 싸우는 콘셉트를 만들어서 팬들에게도 재미와 흥미로움을 주게 됐다.

아이유의 'Blueming(블루밍)'은 'Love poem(러브 포엠)'과 함께 인기를 누리는 곡이다. 아이유는 한국 대중 음악계에서 손꼽히는 독보적 솔로 가수로 성장했는데 지난 달 18일 미니 5집 '러브 포엠(Love poem)'을 공개했다.

마마무가 두 번째 정규 앨범 'reality in BLACK'으로 돌아왔는데 'HIP' 의 리드미컬한 스라스와 스트링 사운드가 어우러진 댄스곡으로 통통튀는 비트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를 가지고 있다. 

박지훈은 두 번째 솔로 활동을 시작하며 '360(삼육공)곡'은 강렬함과 자신감을 강조했는데 앨범 이름이 '360'인 이유에 대해 맑고 순수한 모습의 0도, 청춘의 모습을 담은 180도, 프로페셔널한 아티스트의 모습을 담은 360도까지 다양한 모습을 담아내려 했다고 하며 동명의 타이틀 곡 360은 자신에게 쏟아지는 스포트라이트와 매력을 표현한 곡이다.

세정은 2016년 발표한 '꽃길'로 첫 솔로무대 이후 발표한 곡이다. 맑고 깨끗한 목소리와 시원한 가창력으로 관객의 마음을 사로 잡았던 세정은 이번에는 지난 2일에 세정표 힐링곡 '터널'을 발표하고 많은 사랑을 받고있다.

또한 아스트로(ASTRO)는 'BLUE FLAME(블루플레임)'을 불렀는데 이 전에서 볼수 없었던 몽환적인 모습으로 치명적인 몽환파탈의 매력을 보여줬다.

 AOA는 신곡 '날 보러 와요(Come See Me)'는 여섯 번째 미니 앨범' NEW MOON'으로 기존의 AOA 모습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무대를 담았다. '날 보러 와요' 무대는 아름다운 달에게서 벗어나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기를 갈망하는 강렬한 의지를 몽환적인 분위기로 담아냈다. 

또 12월 첫째 주 1위 트로피는 아이유의 'Blueming(블루밍)'이 받게 되면서 시청자들에게 음악프로에 출연하지 않고 계속되는 아이유의 끝없는 고공행진으로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또한 골든차일드, 김영철, 네이처, 박지훈, 밴디트, 세분어클락, 세정, 아스트로, 아이반, AOA, 엑소, 온리원오브(OnlyOneOf), 우주소녀, 1TEAM, 이준영, JxR이 라인업이다.

‘인기가요’는 SBS 가요 순위 프로그램으로 인기 가수들의 최신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SBS ‘인기가요’는 매주 일요일 오후 3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K-POP '최고의 댄서'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