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출발! 비디오 여행’ 기막힌 이야기, 닥터슬립 샤이닝 능력자를 잡아 먹는 악에 맞서…‘시동’ ‘산타 앤 컴퍼니’ ‘연가시’ ‘벌룬’ '레보루셔너리 로드'

  • 배수정 기자
  • 승인 2019.12.08 13:3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정 기자] ‘출발! 비디오 여행’에서는 ‘시동’, ‘닥터 슬립’, ‘산타 앤 컴퍼니’, ‘연가시’, ‘벌룬’, '레보루셔너리 로드'이 나왔다. 

8일 MBC에서 방송된 ‘출발! 비디오 여행 1309회-온영화’ 코너에서는 마동석, 박정민, 정해인 주연의 ‘시동’을 소개했다. 

 

MBC‘출발비디오여행’방송캡처
MBC‘출발비디오여행’방송캡처

 

반항아 택일(박정민)은 학교도 싫고 집도 싫고 공부는 더더욱 싫다며 엄마(염정아)에게 1일 1강스파이크를 버는 일이 매일이다. 절친 상필(정해인)이 빨리 돈을 벌고 싶다며 사회로 뛰어들 때 무적정 집을 뛰쳐나간 택일은 우연히 찾은 장품반점에서 남다른 포스의 주방장 거석이형(마동석)을 만나게 된다. 

강렬한 첫 인사를 나누자마저 인생 최대 적수가 된 거석이형과 만나면서 세상 무서울 것 없던 택일은 장품반점에서 상상도 못한 이들을 만나 진짜 세상을 맛보게 된다. 

'기막힌 이야기' 코너에서는 ‘닥터 슬립’을 소개했다. 

어린시절 아버지가 남긴 트라우마에서 벗어나지 못한 대니는 자신이 가진 샤이닝 능력으로 죽음을 앞둔 이들을 돕는 닥터 슬립으로 불리며 살고 있다. 우연히 누구보다 강력한 샤이닝 능력을 지닌 12살 소녀 아브라 스콘을 만나게 되면서, 샤이닝 능력자들을 먹고 영원한 생명을 이어나가는 트루 낫이라는 비밀조직과 맞서게 된다.

'영화대 영화' 코너에서 ‘산타 앤 컴퍼니’와 ‘연가시’를 소개했다.

‘산타 앤 컴퍼니’는 순록과 대화가 통하지만 아이들과는 대화가 통하지 않고, 스노우 보드는 탈 줄 알지만, 노크는 할 줄 모르는 이상한 산타가 있었다. 크리스마스를 코 앞에 두고, 9만 2천 명의 요정들이 모두 쓰러져 버리고 울며 겨자 먹기로 인간 세상에 내려간 산타는 요정을 깨우기 위해 다짜고짜 비타민 C 9만 3천 개를 달라고 했다.

‘연가시’는 고요한 새벽녘 한강에 뼈와 살가죽만 남은 참혹한 몰골의 시체가 떠올랐다. 사망자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되자 정부는 비상대책 본부를 가동해 감염자 전원을 격리수용하는 국가적인 대응 태세에 돌입하지만 이성을 잃은 감염자들은 통제를 뚫고 물가로 뛰쳐나가려고 발악했다. 

이를 비롯해 전국 방방곡곡의 하천에서 변사체들이 발견되기 시작하고 원인은 숙주인 인간의 뇌를 조종하여 물 속에 뛰어들도록 유도해 익사시키는 변종 연가시,짧은 잠복기간과 치사율 100%, 4대강을 타고 급속하게 번져나가는 연가시 재난은 대한민국을 초토화 시켰다.

또한 일에 치여 가족들을 챙기지 못했던 제약회사 영업사원 재혁(김명민)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연가시에 감염 되어버린 아내와 아이들을 살리기 위해 치료제를 찾아 고군분투했다. 

이유, 있다 코너에서는 ‘벌룬’을 소개했다. 

1979년 독일 연방공화국, 피터와 그의 가족은 직접 만든 열기구를 타고 동독에서 서독으로 탈출을 시도하지만 국경을 200m 남겨두고 열기구는 땅으로 곤두박질 치고, 계획은 실패로 돌아갔다.

비밀경찰국은 탈출 시도 흔적을 발견하고 전국에 수배령을 내리고 피터의 가족을 뒤쫓는다. 피터의 가족은 잡히면 온 가족의 목숨이 위험한 상황이었고 삼엄한 감시 속에 이번에는 친구 권터부부와 함께 다시 한 번 탈출을 준비하게 됐다.

숨어보는 영화 '숨보명'에서는 ‘집 이야기’의 배우 이유영이 선택한 숨어보는 영화는 '레보루셔너리 로드'였다. 이 영화는 첫 눈에 반한 에이프릴(케이트 윈슬렛)과 프랭크(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결혼을 해서 행복한 가정을 이룬다.

뉴욕 맨하탄에서 1시간 정도 걸리는 교외 지역인 레볼루셔너리 로드에서 가장 아름다운 집에 보금자리를 꾸미게 됐는데 모두가 안정되고 행복해 보이는 기르 레볼루셔너리 로드에서 그들의 사랑과 가정도 평안해 보이지만 잔잔하고 반복되는 일상에서 탈출을 원하는 에이프릴과 프랭크는 모든 것을 보리고 파리로의 이민을 계획했다.

하지만 프랭크는 회사를 그만두려는 찰나 승진의 권유를 받고 파리로 결심이 흔들리고 에이프릴은 그가 승진을 포기하고 파리로 떠나기를 설득하는 가운데 에이프릴의 임신이라는 갈등까지 생기게 됐다. 

MBC에서 방송된‘출발 비디오여행’은 매주 일요일 오후 12시 1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