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도레미마켓' 다비치 이해리X강민경, '브레인'+'꿀잼'리액션으로 초토화-이효리 '깊이' 단번에 맞춰 "완벽해"

  • 조현우 기자
  • 승인 2019.12.07 21:0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현우 기자] '도레미마켓'에서 다비치의 이해리와 강민경이 이효리의 '깊이'를 단번에 맞췄다.

tvN 예능프로그램 '놀라운 토요일-도레미마켓'
tvN 예능프로그램 '놀라운 토요일-도레미마켓'

7일 오후 7시 45분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놀라운 토요일-도레미마켓'에서는 천상의 하모니를 뽐내는 그룹 다비치의 이해리, 강민경이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이번에는 최상의 난이도로 대한민국 1호 가수라 불리는 현인의 노래가 제시됐고, 통영의 '굴버거'가 첫번째 라운드 음식으로 지정됐다. 옛 가수 현인의 노래라는 사실에 박나래, 혜리, 문세윤, 신동엽 모두가 경악했고 현인의 노래 가운데 출연진들은 '신라의 달밤'을 맞추게 됐다.

신동엽은 현인의 '신라의 달밤'을 통해 원샷을 받게 되어 꼴찌를 면했으며 강민경은 계속해서 에로틱(?)한 해석을 내놓으며 모두를 '빵' 터지게 됐다. 모든 의견에 맹목적인 긍정을 보낸 바 있던 지난회차의 강민경에 오늘도 무한 긍정의 리액션을 보내며 강민경은 웃음을 자아냈다. 김동현은 감당불가한지 "뭔 소리에요"라고 말했고, 붐은 "죄송한데 귀가 없으세요?"라고 말해 출연진들을 웃게 했다.

전문가인 박나래가 등장해 "'산속에서'는 어떠냐"고 물었고 이에 신동엽은 "산속에서, 면 너무 일이 커지는데?"라고 개그하기도 했다. 이해리가 첫번째 시도를 하게 됐고 고퀄리티의 가창력으로 받아쓰기한 가사를 불렀다. 이해리의 노래에 모두가 감탄하며 박수를 쳤고, 모두가 두근거리는 가운데 1차 시도 결과가 공개됐다. 이해리는 강냉이를 맡게 됐고 당황해서 놀라는 모습을 보였다.

충격을 받은 듯 입을 떡 벌리고 "이게 뭐에요?"라고 놀란 이해리. "그래서 여기가 이렇게 지저분했구나"라며 놀란 이해리는 자리에 들어왔고 이어 도레미들은 첫 시도에 실패해 입짧은햇님의 굴버거 '먹방'을 지켜보게 됐다. 햇님은 "채소와 굴의 맛있는 조합이 돋보인다. 해물버거다"라고 통영 굴버거의 맛을 표현했다. 

이어 굴버거 다음 라운드가 시작됐다. 초성에 대한 힌트를 받게 된 도레미들. 신동엽은 신중하게 초성 숫자를 골랐고 'ㄷ,ㅁ'이라는 힌트를 얻었다. 강민경은 또 다시 흥분해서 "대궐담? 대궐담인 것 같다"면서 "망설인 거 아니야? 그럼 ㄷ이랑 ㅁ이지"라고 말했다. 하지만 그 의견에 신동엽은 "아냐. 카사노바는 절대 망설이지 않아"라고 말했다. 잘 받아들여지지 않는 의견에 강민경은 욱한듯 "그렇게 닫아놨다가 나중에 후회해요"라고 새침하게 말했고 이에 도레미들은 웃음을 터뜨렸다.

이어서 문세윤은 '대궐 뒤'를 제시했고 강민경은 또 다시 웃으며 "대궐 뒤가 맞는 것 같아요"라고 얘기했다. 이해리는 2차 듣기에 떨려하는 모습을 보였고 곧 현인의 '신라의 달밤'이 다시 재생됐다. 문제의 구간 듣기에 모두들 귀를 쫑긋하고 집중했고 강민경은 '대궐 뒤'를 듣자마자 좋아하며 소리 죽여 환호하는 모습을 보였다. 신동엽과 의견을 교환한 강민경.

이해리는 "사랑을 맺었던가"라고 마지막 줄의 의견을 제시했고 강민경은 감탄하며 이해리와 하이파이브했다. 이에 신동엽도 그게 정답인 것 같다며 좋아했고, 다들 '사랑의 메가바'라고 들었던 부분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 문세윤의 의견대로 두번째 줄은 '대궐 뒤'가 맞았고, 이어 강민경은 "첫번째 줄은요?"라고 물어 붐을 당황케 했다.

바로 2차 시도에 도전하게 됐다. 이해리는 "지금 맞히면 빨리 맞히는 거죠?"라고 신동엽에 물었고 신동엽은 "그럼"하고 고갤 끄덕였다. 이해리는 물음표에 대해 "빼주세요"라고 말했지만 강민경은 그대로 해달라고 얘기하며 "아니 카사노바니까 내가 맺었던가, 안 맺었던가 그럴 수도 있어"라고 설득력 있는 의견을 제시해 웃음을 자아냈다.

강민경은 자신의 마음대로 작곡해 문제 구간의 가사를 불렀고 이어 모두들 단단히 결과를 기대했다. 결과는 '정답'. 정답이라는 글자가 뜨자마자 모두들 소리를 지르며 자리에서 일어나 기뻐했고 역대급 문제를 도레미들은 멋지게 클리어했다. 세기를 뛰어넘은 정답을 확인하는 시간. '아름다운 궁녀들 그리워라. 대궐 뒤 숲속에서 사랑을 맺었던가'라는 문제 구간 가사에 모두들 고개를 끄덕였다.

"진짜 메가X로 들린다"며 신동엽은 웃었고 이어 도레미들은 모두들 굴튀김과 굴버거를 맛있게 흡입했다. 혜리는 콧소리로 맛을 표현하며 와구와구 굴버거를 먹었고 입이 작아 슬픈 박나래는 조심스레 버거를 먹는 모습을 보였다. 도레미들은 행복하게 버거와 굴튀김을 '먹방'했고 강민경은 "나 또 게임하고 싶은데 언제 하지?"라고 말해 문세윤을 '빵' 터뜨렸다.

퀴즈 중독인 강민경에 신동엽은 "강민경이 계속 옆에서, 자기 지금 필 올라왔는데 빨리 해야 한다고 말한다"며 얘기했고 이에 문세윤은 황당한지 허허 웃었다. 다음, 오늘의 한 입 간식이 공개됐다. 오늘의 한 입 간식은 청포도가 잔뜩 올라간 통영 중앙전통시장의 청포도 타르트. 

청포도 타르트 라운드에 혜리가 원샷으로 잡혔고 혜리는 공포스러운 리액션을 해 넉살을 떨게 했다. 결코 작지 않은 사이즈의 청포도 타르트가 등장했고 김동현은 탐내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인물 수식어 퀴즈가 오늘은 진행됐다. 이번에는 김동현이 자신있는 카테고리로 출제하게 됐다는 MC 붐의 말에 김동현은 귀를 기울였다.

해당 게임은 화면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스타들의 얼굴이 떴고, 해당 스타의 수식어를 맞히면 되는 게임이었다. 김동현 사진이 뜨자 혜리는 '매미'를 외쳤고 넉살은 '스턴건'을 외쳐 정답을 맞췄다. 인물의 닉네임을 얘기하면 되는 게임인 것을 도레미들이 이해했고, 이어 붐은 "스턴건 무슨 뜻인지 아시죠? 그 전기충격기가 배터리가 다 됐단 얘기가 점점 나오고 있거든요"라고 농담했다.

이어서 이상화가 등장했고 이해리는 '빙상 여제'를 재빠르게 외쳐 정답 맞추기에 성공했다. 강민경은 옆에서 신기한 듯 쳐다보았고 이해리는 스케이트 타듯 앞으로 즐겁게 걸어나와 청포도 타르트를 시식하게 됐다. 붐은 샤인머스캣을 이야기하는 강민경과 박나래에 청포도에 대해서 아는 체를 하다가 곧바로 문제제기를 당했고 입을 다물었다. 

화면에 김용건이 뜨자 박나래는 '시아버지 김용건'을 외쳤으나 정답 맞추기에 실패했고, 혜리는 '나의 시아버지'를 외쳐 실패했다. 박나래는 다시 한번 '국민 시아버지'라고 얘기해 정답을 맞췄고 큰절을 올리다가 듀스 포즈로 등장해 큰 웃음을 줬다. 이어 박찬호, 이미자가 줄줄이 문제로 등장했고 혜리는 다소 난이도가 있던 이미자의 문제를 맞췄다. 강민경은 고종수 문제에서 '고종황제수'란 답을 내놓아 모두에게 큰 웃음을 주기도 했다. 

이어 두번째 라운드가 시작됐다. 이번 두번째 통영 중앙전통시장의 음식은 전복 돌솥밥. 전복 돌솥밥의 먹음직스러운 자태에 모두가 입을 벌리며 넋을 잃었고, 2라운드 노래의 주인공이 소개됐다. 원조 파워연예인이라는 이효리의 등장. 2006년 2월 발매한 정규 2집 앨범의 수록곡인 이효리의 노래 '깊이'가 이번 노래로 제시됐다.

혜리는 노래가 밝혀지자 놀라며 안다고 얘기했고, 붐은 노래 듣기 전 공지사항으로 '문제 구간에 코러스가 섞여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효리의 '깊이'를 듣게 된 도레미들. 문제구간을 들은 이들은 붐이 말한 '최첨단 기술'의 피해에 알쏭달쏭해하며 "소리지를 뻔 했어"라고 심경을 표현했고, 이해리는 "저 한번에 맞혀도 돼요?"라고 갑자기 얘기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한번에 맞히면 상품이 있냐고 해맑게 묻던 이해리. 강민경은 옆에서 지켜보더니 "진짜 일 냈어요"라고 말했고, 최첨단 기술의 피해자 혜리부터 받아쓰기를 오픈하게 됐다. 이어 이해리의 받아쓰기가 공개됐다. 자신감 있어 보이는 이해리의 받아쓰기는 글자들로 꽉 차 있엇고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가창으로 가사를 읊어보였다. 이해리의 노래가 끝나자마자 모두들 박수를 쳤고 이해리는 정답을 확신했다. 

MC인 붐은 문제구간의 앞전 가사를 공개했고 박나래는 "영어 가사는 몇 개 있을까요?"라고 물었다. 강민경은 이해리의 정답을 확신하며 "끝났다"라고 즐거운 듯 얘기했다. 신동엽은 입짧은햇님에 "햇님아. 가면 전복비빔밥 파는 데 있어"라고 정답을 확신하면서 얄밉게 농담을 해 햇님을 어이없게 만들기도 했다. 이들은 곧장 다시듣기 찬스를 썼고, 이해리는 한번에 정답을 맞춰 모두를 놀라게 했다. 정답존에 간 다비치는 멋진 화음으로 완벽히 정답 맞히기에 성공했다.

한편 예능프로그램 '놀라운 토요일-도레미마켓'은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40분 tvN 채널에서 방송된다. 놀토도레미마켓, 놀라운토요일, 도래미마켓 등으로도 불리고 있는 '놀라운 토요일-도레미마켓'은, '아는형님' 등의 예능프로그램과 함께 '핫' 예능으로 주목받으며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이어 해당프로그램은 놀라운토요일도레미마켓재방송, 놀라운토요일도레미마켓노래, 도레미마켓노래, 도레미마켓시장, 놀라운토요일아는형님, 도레미마켓82회, 도레미, 도레미마켓레전드 등 다양한 검색어로도 오르내리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얻고 있다. 또한 컴백 예정이었던 아이즈원의 컴백 불발로, 도레미마켓아이즈원 편이 여전히 지속적으로 결방되면서 아직도 많은 팬들이 추후 상황을 기다리고 있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