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쇼 음악중심(음중)’ 엑소VS노을VS아이유, 1위 대결 엑소의 ‘Obsession(옵세션) ’트로피 받아…컴백 후 각종 차트 빠른 1위 행보 이어져

  • 배수정 기자
  • 승인 2019.12.07 16:57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정 기자] ‘쇼 음악중심’ 에서 엑소와 노을, 아이유가 12월 첫째 주 1위 트로피를 놓고 대결을 하고 엑소가 1위 트로피를 차지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7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657회’ 에서는  MC 구구단 미나, 스트레이키즈 현진 그리고 스페셜 MC 박지훈이 나와 1위 후보로 노을의 '늦은 밤 너의 집 앞 골목길에서' , 아이유의 '블루밍(BLUEMING), 엑소(EXO) '옵세트 OBSESSION'를 12월 첫째 주 1위 후보로 소개했다. 

 

MBC ‘쇼 음악중심’ 방송캡처
MBC ‘쇼 음악중심’ 방송캡처

 

믿고 듣는 노을(이상곤, 전우성, 나성호, 강균성)은 지난 11월에 발매한 화제의 신곡 늦은 밤 너의 집 앞 골길에서가 1위 후보에 들게 됐다. 이들은 특유의 짙은 감성과 완벽한 하모니를 잣항하며 올해 데뷔 18년 차의 장수그룹으로서 저력을 보여줬다. 

엑소(EXO)의 'Obsession(옵세션)'은 콘셉트는 또다른 자아 뿐만 아니라 외적인, 세상의 나쁜, 모든 것들을 포함하고 있다. 엑소와 엑스 엑소가 경쟁하고 싸우는 콘셉트를 만들어서 팬들에게도 재미와 흥미로움을 주게 됐다.

또 아이유의 'Blueming(블루밍)'은 'Love poem(러브 포엠)'과 함께 인기를 누리는 곡이다. 아이유는 한국 대중 음악계에서 쏜꼽히는 독보적 솔로 가수로 성장했는데 지난 달 18일 미니 5집 '러브 포엠(Love poem)'을 공개했다. 

박지훈은 두 번째 솔로 활동을 시작하며 '360(삼육공)'곡으로 컴백을 알리게 됐다.

박지훈은 이번 앨범에 강렬함과 자신감을 담았다고 강조했는데 앨범명인 '360'에 대해 맑고 순수한 모습의 0도, 청춘의 모습을 담은 180도, 프로페셔널한 아티스트의 모습을 담은 360도까지 다양한 모습을 담아내려 했다고 하며 동명의 타이틀곡 360은 자신에게 쏟아지는 스포트라이트와 장점 그리고 매력을 표현한 곡이다. 

또한 딘딘은 새 디지털 싱글 '숨(Feat. B1A4 산들)'이 지난 4일에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전격 발매됐다. 이 곡은 딘딘이 직접 작사, 작곡 및 편곡에 참여 했으며 퍼처링을 맡은 산들 또한 작사, 작곡을 하면서 도움을 주게 됐다.

딘딘은 '숨'은 이하이의 원곡 '한숨'을 재해석한 곡으로 지난 9월 발매한 말리부 이후 딘딘이 약 2개월만에 발표한 신곡으로 지난 3월 종영한 KBS2 음악 예능 프로그램 '입맞춤'을 통해 인연을 맺은 산들과 함께 이번 곡을 준비했다. 세정의 터널은 2016년 발표한 '꽃길'로 첫 솔로무대 이후 발표한 곡이다.

맑고 깨끗한 목소리와 시원한 가창력으로 관객의 마음을 사로 잡았던 세정은 이번에는 지난 2일 세정표 힐링곡 '터널'을 발표하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아스트로(ASTRO)는' BLUE FLAME(블루플레임)'을 불렀던데 이 전에서 볼 수 없었던 몽환적인 모습으로 치명적인 몽환파탈 매력을 자랑하면서 기분 좋은 에너지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슈퍼주니어 성민은 14년 만에 솔로 앨범을 냈는데 앨범 녹음하고 자켓 촬영 준비한 지 3개월 정도 됐고, 앨범에 수록곡 작업을 한 건 1년 정도 곡 작업에 매진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성민이 부른 '오르골'은 꿈에 대한 노래라고 밝혔다.

또 12월 첫째 주 1위로 엑소(EXO) '옵세트 OBSESSION'가 트로피를 받으면서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이번 주 라인업으로 엑소, 성민, AOA, 세정, 박지훈, 뮤지, 이준영, 아스트로(ASTRO), 우주소녀, 골든차일드, 김장훈, 딘딘(feat.산들), 네이처, 뉴키드, 1TEAM, 온리원오브(Only One Of)가 소개했다.

MBC 음악 방송 ‘쇼 음악중심’ 은 매주 토요일 오후 15시 50분에  방송되었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