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TV 생생정보’ 맛집 오늘-생생정보통, 통낙지볶음 맛집 어디?…‘산낙지 통째로 들어가’

  • 김아현 기자
  • 승인 2019.12.05 02:0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아현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는 통낙지가 한번에 들어간 통낙지 볶음집이 소개됐다. 

4일 KBS2 ’2TV 생생정보’에서는 살아있는 낙지로 요리해 볶음을 만드는 낚지 볶음집이 공개됐다.

산낙지는 목포 무안에서 당일 잡은 낙지가 그날 쓸 만큼만 데려온다고 밝힌 사장은 신선함이 제일 중요하다고 밝혔다. 200마리의 산낙지를 목포에서 데려온다고 말했다.

KBS2 ’2TV 생생정보’ 방송 캡처

표고버섯, 간장, 후추, 들깨가루 등에 가장 중요한 비법인 찐 사과와 배였다. 찐 사과와 배는 으깬후 체에 걸러 양념장에 넣어준다. 뜨겁고 번거롭지만 설탕만 넣었을 때 단맛이 강하고 인위적이라고 얘기해서 자연스러운 단맛을 위해 찐 사과와 배를 넣었다고 밝혔다.

은은한 단맛이 담긴 양념장은 5일 이상 숙성 후 사용한다고 말했다. 시장 지나가다가 줄이 긴 집에 다짜고짜 들어가 월급도 받지 않고 일을 시작했다고 밝힌 사장은 20살의 나이로 요식업에 뛰어든 고수는 자신만의 비법을 찾아갔다. 

통낙지 볶음은 팬 위로 채소와 비법 양념을 넣고 싱싱한 통 산낙지를 투하해 빠르게 볶아내면 통통한 낙지를 통째로 올린 낙지볶음이 완성된다. 

먹음직스러운 낙지는 쌀밥과 비벼 먹으면 맛있는 낙지볶음이 완성된다. 손님들은 "국내산 산낙지라 그런지 식감이 부드럽다"며 "양념이 너무 맵거나 자극적이지 않다"고 만족했다.  

통낙지볶음 맛집은 고X복의 낙지세상으로 알려졌으며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해있다. 

KBS2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