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분식왕’ 서울 흑석시장 40년 전통 라제비 vs 부천자유시장 수제 고로케 맛집 위치는? “백종원의 3대천왕 그 곳!”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12.04 18:5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한 서울 동작구 소재 40년 전통 라제비 맛집과 경기 부천시 소재 수제 고로케 맛집이 화제다.

4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분식왕’ 코너는 ‘40년 전통 라제비 VS 수제 고로케 ’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분식왕’은 소박하기에 매력 있고 옛 추억을 떠올리는 맛이 있기에 진한 감동이 있는 전국팔도 분식집을 소개하는 코너다.

서울 흑석시장에 위치한 40년 전통 라제비 맛집은 수많은 단골을 보유한 칼국수집이다. 중앙대 맛집으로도 유명하며, 앞서 ‘2TV생생정보’에서 수제비라면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고,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등장한 바 있다. 라제비는 매일 아침 손으로 반죽해서 숙성시킨 후에 라면을 끓일 때 수제비를 척척 떠서 넣는 것이다. 경력 40년 주인장의 손이 더해지면 두툼한 반죽이 공중에서 얇디얇은 수제비로 변신한다. 이외에도 칼국수, 잔치국수, 칼제비, 수제비, 물냉면, 비빔냉면, 비빔국수, 떡국, 떡만두국, 만둣국, 콩국수 등을 주문할 수 있다.

부천자유시장에 위치한 수제 고로케 맛집은 고소한 냄새에 발길이 멈추는 옛날 빵집이다. 꽈배기에서부터 팥도넛, 팥소보로, 소시지빵튀김, 깨찰도넛 등 다양한 간식이 구비된 그곳의 메인 메뉴는 수제 고로케다. 채소와 감자를 넣은 채소고로케부터 치즈와 감자를 넣어 쭈욱 늘어나는 감자치즈고로케까지 이니기다. 버터와 다진마늘을 섞어 만든 소스에 푹 담가 오븐에서 구워낸 달콤 향긋한 마늘빵이 별미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수X식당 (40년 전통 라제비) : 서울 동작구 서달로14나길(흑석동)

# 장XX (수제 고로케) :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자유로(심곡본1동)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