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EBS ‘자이언트 펭TV’ 펭수, 이번엔 김포공항서 목격돼…‘공항패션마저 힙한 슈스’

  • 이창규 기자
  • 승인 2019.12.04 18:3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규 기자] 유튜브 구독자 100만명을 돌파하며 진정한 슈스로 거듭난 EBS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의 주인공 펭수가 김포공항서 포착돼 눈길을 끈다.

펭수는 금일(4일) 오후 김포공항에서 어디론가 출국하는 모습이 잡혔다. 펭수는 모자와 함께 선글라스, 검은색 민소매로 스웩 넘치는 패션을 소화했다.

갑작스럽게 출국길에 오른 듯한 펭수의 모습이 보는 이들의 시선을 잡아끌었으며, 동시에 그가 어디로 향하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펭수랑은 상관없지만 인형탈 쓰면 비행기 못탐", "슈스를 일반석에 태우는 건 아니겠지", "캐리어 귀여운거 봐ㅠㅠ"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자이언트 펭TV’의 유튜브 구독자 수는 4일 오후 기준 117만명을 돌파했다. 더불어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4일 오후 6시 28분 기준 27만 4,000여명을 기록 중이다.

나이는 10살로 알려진 펭수는 EBS의 사장 김명중과 MBC 사장 최승호의 이름을 언급하는 등 거침없는 언행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더불어 방탄소년단(BTS)가 목표라고 밝히며 뽀로로에 대해선 넘어야 할 산이라고 언급해 그의 세계관에도 관심이 쏠렸다.

높아진 인기 덕분에 현재는 EBS를 넘어 SBS, MBC, Mnet 등 다양한 채널서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수능을 앞두고는 정승제 강사와 수험생들을 위한 영상을 게재하기도 했다.

최근 팬들의 굿즈 요청에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출시하면서 전 세대 판매 1위를 달성한 펭수는 패션잡지 나일론(NYLON) 12월호에 등장했다. SPA 브랜드 스파오(SPAO)가 펭수와의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밝혔고, 제작진도 12월에 굿즈가 출시된다고 밝혀 이를 노리는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펭수는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를 12월 19일 발매한다. 지난달 28일부터 각종 온라인 서점서 예약판매를 실시했으며, 엄청난 속도로 판매가 이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에세이 다이어리에는 펭수의 여러 멘트와 자작곡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