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 오늘저녁' 매출의 신, 충남 천안 통메밀 어목쟁반 vs 고양 황제해물짬뽕

  • 김하연 기자
  • 승인 2019.12.04 16:27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하연 기자] 연 매출 10억원 이상을 자랑하는 통메밀 어목쟁반집과 해물 짬뽕집이 시청자들을 찾아온다. 

4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속 매출의 신 코너에는 통메밀 어복쟁반집과 황제 해물 짬뽕집이 전파를 탈 예정이다.

먼저 통메밀 어복쟁반 가게는 캐일 테이블 50여 석이 꽉 찰 정도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곳. 이집은 평안도 명물 어복쟁반. 차돌박이, 앞사태, 아롱사태, 소머리, 우설, 설깃살, 업진살, 치마양지 등 한우 특수 부위를 한 번에 먹는 재미도 쏠쏠하다고.

MBC '생방송 오늘저녁' 홈페이지
MBC '생방송 오늘저녁' 홈페이지

부드러운 고기와 담백하고 시원한 국물이 특징인 이곳의 연 매출은 무려 약 30억 원이다. 고소한 양이 일품인 어복쟁반으로 평정한 김명식 사장의 비법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어 소개될 곳은 짬뽕과 짜장면으로 연 매출 16억 원을 올린 맛집이다. 탱글탱글한 면발을 위해 매일 600인분의 양을 매일 손으로 반죽한다. 

짬뽕을 만드는 육수에는 한우 뼈, 양파, 대파, 생강 등이 들어간다. 여기에 토종닭과 오리를 통째로 넣어 진하면서도 깔끔한 특제 한우 사골 육수가 탄생한다.

이날 방송에 소개된 맛집의 정확한 위치 및 정보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MBC '생방송 오늘 저녁'은 매주 월, 수, 목, 금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화요일에는 오후 5시 55분부터 만나볼 수 있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