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기분좋은날’ 돈버는 홈세탁 비법…세균 가득 모피 목도리, 가죽 부츠, 가죽 장갑 세탁 방법은?

  • 박한울 기자
  • 승인 2019.12.04 10:0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한울 기자] 4일 방송된 MBC ‘기분좋은날’에서는 연말 대청소에 대해 배워봤다. MC들은 “이제 2020년이 얼마 안 남았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다가오는 2020년 연말정리를 확실하게 하면서 찌든 때를 확실하게 빼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라고 말했다. 김영일 세탁 전문가가 출연했다. 세균 덩어리 모피 목도리 세탁 방법에 대해 살펴봤다. 이기호 전문의는 “목도리하고 장갑, 우리가 입김 불죠, 땀 있죠, 입김 땀이 수분이 얼마나 될지 하지만 세균은 이만하잖아요. 입김이면 얘들한테는 소나기, 장마수준인 거예요. 충분한 수분, 거기에 각질 있죠. 칠칠 맞은 사람은 먹다가 흘리죠. 양분이 얼마나 많겠어요. 그래서 실제로 목도리에 있는 세균이 쓰레기통의 안쪽에 있는 세균보다 4배나 많다는 그런 결과도 있어요”라고 설명했다.

MBC ‘기분좋은날’ 방송 캡처
MBC ‘기분좋은날’ 방송 캡처

모피 목도리 세탁법은 다음과 같다. 1. 분무기를 이용하여 모피 목도리에 물을 뿌린다. 2. 젖은 수건으로 모피의 결대로 닦아낸 다음 다시 결 반대로 닦아준다. 3. 물과 헤어 린스를 10:1의 비율로 섞어 분문기에 넣는다. 4. 헤어린스 섞은 물을 목도리에 뿌리고 모피를 쓸어준다. 5. 헤어드라이어 찬바람을 이용해 결대로 말린다. 다음으로는 가죽 부츠 세탁법이 소개됐다. 핸드크림을 이용해 세탁을 할 수 있다. 면 재질 천에 핸드크림을 소량 묻히고 관리가 필요한 부분을 닦아준다. 스웨이드 신발 세탁법은 다음과 같다. 1. 칫솔이나 신발 솔을 이용해 스웨이드 부츠 표면과 주름 부분을 깔끔하게 정리한다. 2. 지우래로 오염 부위를 부드럽게 문질러 제거한다. 3. 헤어린스 섞은 물을 오염부위에 살짝 뿌린다. 4. 신발 솔로 결을 정리한 뒤 마른 수건으로 닦아준다.

다음으로는 가죽 장갑 세탁법이 소개됐다. 1. 비닐 장갑을 낀 상태로 가죽 장갑을 낀다. 2. 물 세제 30ml를 섞은 물에 가죽장갑을 적신다. 3. 손을 닦듯이 비비면서 가죽 장갑의 때를 제거한다. (색이 빠지면 식초를 소량 탄다). 4. 맑은 물로 한번 헹군다. 5. 섬유 린스 섞은 물에 다시 한번 헹군다. 5. 세탁한 가죽장갑이 마르기 전에 핸드크림을 비비면서 발라준다. 6. 그늘에 말린다.

MBC ‘기분좋은날’은 월~금 오전 9시 4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