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 (슬어생)’ 러블리즈 미주, 크리에이터 하늘이에게 댈님 꿀팁 ‘재테크 설명’…장성규 ‘깜놀’

  • 배수정 기자
  • 승인 2019.12.04 00:2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정 기자]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에서는 러블리즈 미주가 크리에이터 하늘이에게 댈님에게서  배운 재테크를 설명하고 장성규가 놀라는 모습이 그려졌다. 

3일 방송된 KBS2 시사 교양 프로그램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슬어생)’에서는 MC 장성규, 러블리즈 미주, 래퍼 치타, 방송인 알베르토, 크리에이터 댈님의 진행으로 129만 팔로워의 유명 인플루언서이자, 85만 명의 구독자를 가진 인기 뷰티 크리에이터 하늘이의 일상이 나왔다. 

 

KBS2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 방송캡처
KBS2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 방송캡처

 

하늘이는 방송에 출연해서 “재테크 1도 안하는 욜로족인 저, 이대로 괜찮을까요?”라고 고민을 고백했다. 이어 하늘이의 하룻 동안의 일상을 공개하며 소비 패턴을 보게 됐는데 하늘이는 눈 뜨자마자 각종 건강보조제를 먹는 모습을 보였는데 “평소 건강보조제를 위해 매달 150만원의 건강보조제를 산다”라고 하며 놀라움을 줬다.

또한 하늘이는 연 매출 60억원을 자랑하는 회사 CEO로 직원 20여 명에게 수십만 원 상당의 출장턱을 쏘는 모습을 보였다. 그는 “현재 살고 있는 집이 4억 5천의 전세금 대출을 받았는데 90만원 이자를 내면서 허덕인다”라고 고백했다. 

장성규가 하늘에에게 유튜브로 번 돈으로 어떤 것까지 해보았는지 묻자 “유튜브에서 번 돈으로 부모님 집을 지어드렸다”라고 밝히며 출연진들의 감탄사를 받았다. 

또한 하늘이는 절친인 크리에이터 김민영(아옳이), 래옥(옥슈슈)과 함께 쇼핑을 하게 됐는데 친구들과 쇼핑을 하면서 가격표도 보지 않고 구입을 했고 계산을 하면서 50만원이 넘는 금액에 스스로 놀라기도 했다. 그는 친구들과 식사를 하다가 즉흥적으로 여행 계획을 짜고 비행기 예약을 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진정한 욜로족의 면모를 보여줬다.

하늘이는 MC들과 함께 영상을 보다가 “내가 이렇게 돈을 많이 쓰는 줄 몰랐다. 기억에 없는 소비 장면들이 많다”고하며 충격을 받게 됐고 하룻 동안 쓴 금액이 총 138만원으로 나오게 됐다. 장성규는 하늘이에게 “지금 입고 있는 옷도 이번에 구입한 거냐?”라고 물었고 하늘이는 “방송 출연으로 산 옷인데 100만원이다”라고 답했다.

이어 장성규는 하늘이에게 “카드 한 달에 얼마까지 써 본 적이 있냐?”라고 물었고 하늘이는 “카드 한도가 천만원을 넘어서 선입금해서 높인 적이 있다”라고 답했다. 

이어 크리에이터 댈님은 하늘이에게 “신용카드 잔돈 재테크 즉흥 여행 대비해 모임 통장을 만드는 것도 방법이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장성규는 하늘이에게 지갑을 넣는 금고를 선물하면서 10시간 동안 금고를 열 수 없게 잠궈놓으면서 하늘이를 난감하게 했다.

또 러블리즈 미주는 시청자들의 경제 고민상담을 댈님이 답해주는 시간에게 하늘이에게 댈님에게 배운 재테크를 설명해 주게 됐고 장성규는 “미주가 변했다”라고 하며 놀라는 모습을 보였다.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은 소위 '어른이'로 불리는 2030 사회 초년생들의 고민을 나누고 해결하는 프로그램이다. 나이는 어른이지만 경제적으로 쌩 무지렁이인 일명 어른이들에게 학교에서는 가르쳐주지 않는 경제 꿀팁을 전수했다.

KBS2 시사 교양 프로그램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은 매주 화요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