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홍대·광명 시리얼·누룽지크림새우&차돌짬뽕&짜장면&탕수육 중식당 맛집 위치는? 한상현 씨 “연 매출 7억!”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12.03 17:5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한 서울 마포구 혹은 경기 광명시 소재 시리얼·누룽지크림새우&차돌짬뽕&짜장면&탕수육 중식당 맛집이 화제다.

3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청춘식당’ 코너는 “연 매출 7억! 중식에 청춘 걸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홍대 인근에 본점이, 광명역 인근에 분점이 위치한 해당 맛집은 새롭고 현대적이고 우아한 요리를 선보이는 모던 차이니즈 레스토랑으로 주목 받는 곳이다. 캐주얼한 중식 문화를 추구하고, 중식의 본질과 기본을 중요시하며, 기본적인 메뉴 구성이 탄탄해, 양식과 중식을 좋아하는 누구나 즐길 수 있어 각광을 받는다.

최근 SNS을 통해 더욱 떠오르고 있다. 비주얼은 물론이고 맛까지 있어 사람들 발길 불러 모으는 모습이다. 메뉴도 많아 단골 연령층도 다양하다. 그 결과, 중국집인데도 불구하고 연 매출 7억 원을 달성 중이다.

더욱 놀라운 건 이 모든 게 서른여섯 젊은 청년이 이루어낸 결과라는 것이다. 경력 17년 중식 업계에 도전장을 내민 한상현 씨가 그 주인공이다. 스무 살 아르바이트를 시작하며 요리에 관심을 가진 그는 조리학과로 진학, 심지어 뉴욕까지 가서 음식을 배워 와서, 이후 중식과 양식을 접목한 요리를 개발했다

차돌짬뽕, 짜장면(자장면), 탕수육 그리고 시리얼크림새우와 누룽지크림새우 등이 대표 메뉴로 꼽힌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곳의 정보는 아래와 같다.

# 한X중식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13길(상수동)
- 광명점 : 경기 광명시 양지로(일직동)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