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최고의 요리비결’ 유부맑은국-애호박명란볶음, 전진주 요리연구가 레시피에 관심↑…‘만드는 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최고의 요리비결’ 유부맑은국, 애호박명란볶음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3일 방송되는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전진주 요리연구가의 유부맑은국과 애호박명란볶음’ 편으로 꾸며진다.

14년 요리 경력의 전진주 요리연구가는 음식의 맛과 멋을 추구하는 파티플래너과 교수 출신으로, 최소한의 재료로 실용적인 맛을 추구하는 가정 요리 전문가다.

이날 방송에서 전진주 요리연구가는 유부맑은국과 애호박명란볶음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
EBS1 ‘최고의 요리비결’

<유부맑은국 만드는 법>

▶ 재료 : 두부(250g), 부추(75g), 새우살(1컵), 바지락살(½컵), 유부(70g), 달걀(1개), 청양고추(10g), 홍고추(10g), 대파(55g), 소금(약간), 가다랑어포(½컵)

▶ 밑간 : 생강즙(약간), 청주(약간), 간장(1T), 후춧가루(약간)

먼저 두부(250g)는 면포에 넣어 으깨면서 물기를 짜고 부추(75g)는 송송 썬다.

새우살(1컵), 바지락살(½컵)을 다진 뒤 생강즙(약간), 청주(약간), 간장(1T), 후춧가루(약간)를 버무려 밑간한다.

끓는 물에 유부(70g)를 넣어 1분 정도 데친다. 유부는 찬물에 담근 뒤 물기를 짜고 끝부분을 자른다. 유부는 폭이 좁은 쪽을 잘라야 묶기가 훨씬 수월하다.

팬에 새우살, 바지락살을 넣어 볶는다. 부추, 새우살, 바지락살, 달걀(1개)을 섞어 소를 만든다. 유부에 소를 넣고 부추로 묶는다.

끓는 밑국물에 유부주머니를 넣어 한소끔 끓인다. 물 3컵에 멸치, 건표고버섯, 다시마를 넣고 끓이면 밑국물이 완성된다.

유부주머니는 오래 끓이면 터질 수 있으니 속 재료는 살짝 익혀준다. 청양고추(10g), 홍고추(10g), 대파(55g), 소금(약간)을 넣는다.

불을 끈 뒤 가다랑어포(½컵)를 올리고 그릇에 담으면 유부맑은국이 완성된다.

<애호박명란볶음 만드는 법>

▶ 재료 : 애호박(325g), 양파(80g), 명란젓(80g), 식용유(1T), 마늘(1T), 홍고추(10g), 물(4T), 참기름(약간)

먼저 애호박(325g)은 꼭지를 제거한 뒤 반달썰기를 한다. 애호박은 적당히 익었으면 불을 끄고 남은 여열로 익혀준다.

양파(80g)는 채 썰고 명란젓(80g)은 송송 썬다. 명란젓은 색이 맑고 투명하면서 속이 꽉 찬 게 좋다.

팬에 식용유(1T)를 두르고 마늘(1T), 양파, 애호박, 홍고추(10g), 물(4T), 명란젓을 넣어 중불에 4~5분 정도 익힌다.

참기름(약간)을 섞은 뒤 완성된 애호박명란볶음을 접시에 담는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 5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