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펭수가 존경하는 인물은? 뽀로로 썼다 지우고는…신조어 탈룰라급 태세전환! ‘옥탑방의 문제아들’ 다음주 게스트는 배우 박호산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싸이월드-펭수-조커-김연경-탈룰라급태세전환 등이 언급되는 다양한 문제를 출제했다.

2일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뇌섹시대’에 스며들기 위한 상식 아웃사이더들의 고군분투가 그려졌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날 방송 게스트로는 ‘고민 해결사’로 활약해 온 개그맨 김태균이 등장했다. 그는 김용만의 자리를 호시탐탐 노리면서 MC들을 긴장케 했다. 아울러 ‘컬투쇼’ 14년, ‘안녕하세요’ 9년 동안 있었던 알짜배기 에피소드를 공개해 웃음을 자아냈다. 반면에 송은이는 탁성 PD를 자리를 하루 대신하면서 권력욕을 폭발시키며 돌변, “힌트를 얻으려면 내개 잘 보여라”라고 엄포를 놓으며 공포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날 문제 중 하나는 싸이월드에 대한 것이었다. 최근 사이트 접속이 불가능해지면서 폐쇄설이 돌고 있는 ‘싸이월드’는 미니홈피를 통해 나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어 큰 인기였다. 특히 200년대 초반, 미니홈피 배경음악을 통해 자신의 심경을 표현하는 것이 유행이었다. 싸이월드의 최전성기였던 2002년부터 2008년까지 미니홈피 누적 판매 1위를 차지한 곡이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이 던져졌다. 정답은 바로 박효신의 ‘눈의 꽃’이었다. 2위는 윤도현의 ‘사랑했나봐’, 3위는 ‘SG워너비’의 ‘내사람:Partner For Life’, 바이브(Vibe)·장혜진의 ‘그남자 그여자’ 순이다.

최근 뽀로로의 자리를 위협하는 반전 매력의 새로운 초통령이 등장했다. 바로 ‘비인간 아이돌’로 불리는 ‘펭수’로, 그에 대한 문제가 출제돼 눈길을 끌었다. 펭수의 최초 자기소가 공개됐는데, 최고의 크리에이터 EBS 연습생 펭수가 가장 존경하는 인물을 누구로 기재했는지에 대한 질문이었다. 정답은 “나 자신”이다. 처음에는 ‘뽀로로’라고 적었다가 지우고 다시 쓴 것으로 전해졌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날 문답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Q. 이빨이 없는 타조가 소화를 위해 곁들여 먹는 것은? 
A. 돌멩이와 모래

Q. ‘싸이월드의 전성기였던 2002~2008년까지 미니홈피 배경음악으로 가장 많이 판매된 노래는?
A. 박효신 <눈의 꽃>

Q. ‘비인간 아이돌’ EBS 연습생 펭수가 최초로 밝힌 가장 존경하는 인물은?
A. “나 자신” (‘뽀로로’라고 썼다 지웠다.)

Q. 1920년대 후반, 대학생들 사이에서 ‘신부 후보감 1위’로 꼽히며, 경쟁률도 치열했던 이 직업은?
A. 버스 안내양

Q. 영화 ‘조커’에서 조커가 앓고 있던 정신질환 4가지는 망상장애, 우울증, 반사회적 인격장애, 그리고 ‘이것’이다.
A. 병적 웃음 (감정실금)

Q. 배구스타 김연경 선수가 2017년 광복절에 대만과 경기 이후, 협회로부터 경고를 받은 이유는?
A. 운동화에 ‘대한독립만세’ 문구를 붙였다. (협찬사인 일본 브랜드 신발이었고, 경고 받을 줄 알고 한 행동으로, 누리꾼의 찬사를 받았다. 협찬사에는 미리 양해를 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Q. ‘전후 사정을 모르고 한 말 때문에 분위기가 무거워진 순간을 어떻게든 수습하려는 모양새’를 가리키는 신조어는?
A. 탈룰라급 태세전환 (영화 ‘쿨러닝’에서 유래)

참고로 다음주 게스트는 배우 박호산이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집단지성 지식토크쇼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