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부트] 래퍼 도끼, ‘주얼리대금 미납’ 논란 속 근황은…SNS에 미국 투어 홍보 영상 

  • 임라라 기자
  • 승인 2019.12.02 14:46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라라 기자] 주얼리 대금 미난 논란 속 도끼의 태도는 꿋꿋하다.

지난 1일 도끼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LINK IN BIO SHOT&EDITED BY mistah_kang”라는 글과 함께 영상 하나를 게재했다.

해당 영상은 도끼의 2019년 미주 투어를 홍보하는 내용을 담았다. 카리스마 넘치는 도끼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도끼와 관련 세무 조사 및 주얼리 대급 미납 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그의 당당한 행보는 주목받았다. 

이를 본 네티즌들 중 일부는 “항상 믿었고 지금도 믿고 앞으로도 믿을게요” “도끼 파이팅 아자아자” “나도 가고 싶다” 등 그를 응원했으나 일각에서는  “아직 중립인 애들은 분별력이 없는 건가?” “미국 투어에 사람이 얼마나 모일까” “6원…” 등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이들도 적지 않았다.

도끼 인스타그램
도끼 인스타그램

지난달 15일 디스패치는 미국 소재 주얼리 업체 A사가 서울남부 지방법원에 도끼의 소속사  일리네어레코즈를 상대로 물품 대금 청구의 소를 제기했다고 단독 보도했다. A사는 도끼가 외상으로 총 2억 4700만 원(미화 20만 6000달러) 상당의 반지, 팔찌, 목걸이, 시계 등 보석류 6점을 외상으로 가져갔다고 주장했다.

A사 측은 도끼가 대금 납입을 차일피일 미뤘으며 입금 계획을 묻자 “미국 수입이 0원이다. 법적 문제를 피하는 선에서 매달 2만 달러씩 송금하겠다”고 말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계속 대금이 미납되자 도끼 측이 통장 잔액 6원을 공개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도끼가 한국과 미국 계좌를 통해 약 1억 원 상당의 돈인 4만 1800달러를 보냈으며, 남은 외상값은 약 4000만 원(3만 4750달러)라고 주장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대해 일리네어 측은 “해당 업체가 채무에 대한 변제를 요구하는 과정에서 캘리포니아의 법을 어긴 정황을 확보했다”며 “도끼의 미국 법률대리인이 이 문제가 해결되기 전까지 금액을 지급하지 말라고 지시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일리네어 측은 도끼가 공황장애를 비롯한 건강 문제로 인해 지난해 11월부로 국내 활동을 잠정 중단했으며 일리네어 레코즈의 대표직을 비롯한 모든 지분을 정리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논란은 끊이지 않았고 28일 도끼는 미주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미국에 있어 한국의 은행 업무 보기가 쉽지 않고 미국에서 생긴 문제라 미국에서 해결하고자 싶었다”며 “통장 잔고 6원은 ‘미국 수입이 없어 미국 투어와 광고 모델료가 지급되면 갚겠다’는 말이 와전된 것”이라고 해명했다.

그는 소송 경위에 대해 “업체에 홍보 목적으로 6종의 귀금속을 협찬받았으나, 도둑들이 차량 유리를 깨고 차에 있던 모든 물건을 훔쳐가 목걸이를 제외한 5종의 귀금속을 도둑맞았다”고 말했다. 또한 도끼는 도난을 당했지만, 협찬을 받고 홍보해주지 못했다는 점에서 도의적인 책임감을 느껴 업체가 요구한 대금을 지불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업체가 청구한 대금 청구서는 본 적도 없는 것이라는 게 도끼 측의 주장이다. 

도끼 / 톱스타뉴스HD포토뱅크
도끼 / 톱스타뉴스HD포토뱅크

업체 A사의 주장은 다르다. A사의 법률대리인 오킴스 측은 29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도끼의 주장을 반박했다. 오킴스 측은 구매가 아닌 협찬이라는 주장에 대해 “문자 메시지를 보내며 구매를 전제로 대금 지급 방법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어 대금 지급이 도의적 보상이라 말한 것에 대해서는 “사고가 일어나기 전부터 미국 투어 대금을 받으면 현금으로 지급하겠다고 변제 의사를 수 차례 밝혔다”고 강조했다. 

이와 같이 A사와 도끼 측의 입장이 엇갈리는 가운데, 과연 소송의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1990년생으로 올해 나이 30세인 도끼(본명 이준경)은 스페인-필리핀 혼혈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국적은 한국이다. 

그는 ‘쇼미더머니3 ‘’쇼미더머니5’ 등에 심사 위원으로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이름과 얼굴을 알렸다. 평소 도끼는 슈퍼카, 명품 시계와 액세서리를 SNS에 게재하고, 호텔에서 생활하는 등 부유한 삶을 즐기는 것 유명하다. 도끼는 지난 10월 국세청 비정기 세무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