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알토란’ 김하진 요리연구가, 새신랑 김승현과 ‘시금치된장국-시금치달걀말이’…최인선 셰프의 에어프라이어 활용백서 ‘꽃양파튀김-아코디언감자’ SNS 사진 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알토란’에서 김하진 요리 연구가가 ‘시금치된장국’과 ‘시금치달걀말이’만드는 레시피를 전하고 최인선 셰프가 에어프라이어로 ‘꽃양파튀김’과 ‘아코디언감자’를 만들었다. 

1일 MBN 에서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알토란-영양 가득! 든든한 겨울 집밥’ 편 259회에서는 김하진 요리연구가가 나와 구수한 ‘시금치된장국’과 ‘시금치달걀말이’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MBN‘알토란’방송캡처
MBN‘알토란’방송캡처

 

‘시금치된장국’은 끓는 물 10컵에 육수 팩(볶은 멸치, 생표고버섯 기둥, 다진 마늘, 다진 생강, 된장, 고추장)을 넣는다.손질한 시금치 200g, 채 썬 생표고버섯 갓 5개, 채썬 두부 반 모, 바지락 200g을 넣고 5분간 끓인다. 국간장 1 큰 술과 어슷 썬 대파 70g을 넣고 한소끔 끊인 후 시금치 된장국에 넣었던 육수 팩을 건져내면 완성된다.

‘시금치달걀말이’는 끓는 물에 소금 1 큰 술을 넣고 손질한 시금치 100g과 채 썬 당근 150g을 각각 데친다. 데친 시금치는 찬물에 헹궈물기를 짜고 데친 당근은 접시에 담아 식혀 주고 데친 시금치와 당근에 각각 참기름 1 큰 술과 소금2꼬집을 넣고 양념했다.

팬에 현미유를 두르고 키친타월로 닦아 준 뒤 약 불에서 10개 분량의 달걀물을 조금씩 부어가며 시금치와 당근을 차례로 넣고 여러 차례 말아준다. 시금치와 당근을 넣을 때는 불을 잠깐 꺼주면 달걀을 타지 않고 예쁘게 말아진다. 

다 말게 된 달걀말이는 뒤집개로 꾹꾹 눌러가며 사방으로 구워 달걀말이를 네모지게 각을 잡아주고 달걀말이가 살짝 식으면 시금치와 당근이 새지 않도록 예쁘게 잘라 주면서  ‘시금치달걀말이’가 완성된다.

또한 최인선 셰프가 양파의 맛있는 변신 ‘꽃양파튀김’과 달콤하고 고소한 ‘아코디언감자’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꽃양파튀김’은 양파 1개의 뿌리 부분은 살짝만 잘라주고 꼭지 부분은 넓게 잘라주고 꽃양파 모양이 예쁘게 나오도록 양파 뿌리 부분이 1cm 정도 남게 한 뒤 16등분한 후에 양파는 찬물에 30분간 담근 후 건져 물기를 제거했다. 체를 이용해 16등분한 양파 위에 튀김가루를 뿌리고 달걀 물 붓기를 2번 반복해 양파에 튀김못을 입힌다.

빵가루 1컵과 식용유 2 큰 술을 섞어 양파에 골고루 묻힌 뒤에 파슬리가루 1꼬집을 뿌린다. 에어프라이어에 양파를 넣운 후 170도에서 15분간 돌린 후에 이대 에어프라이어 기계 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익힌 시간을 감하면서 익혀내면 완성된다.

‘아코디언감자’는 껍질째 깨끗이 씻은 감자 2개의 바닥에 평평하게 잘라 도마에 고정시킨다. 젓가락을 대고 아랫부분이 1cm 정도 남게끔  2~3mm 두께로 썰고 찬물에 10분간 담근 후 물기를 제거한다. 녹인 버터 100g에 소금 1 큰 술을 섞어 감자 틈 사이사이에 고르게 바른다.

에어프라이어에 넣은 후 190도에서 40분간 돌리는데 기계마다 시간 차이가 다르다. 완성된 회오리 감자에 꿀과 파마산치즈 가루를 뿌리면 ‘아코디언감자’가 완성된다.

MBN 방송 ‘알토란’은 매주 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