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박진영, "이혼 후 위자료만 30억…매달 생활비는 2000만원 지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가수 박진영의 이혼과 관련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아졌다. 이 가운데 박진영이 과거 이혼 위자료로 유례없는 고액을 지불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2017년 10월 방송된 TV조선 '별별톡쇼'에서 한 연예부기자는 "박진영이 20살 때 지인 소개로 만난 서씨에게 첫눈에 반해 1999년 6월 결혼에 성공했다. 그런데 2009년에 이혼 소식이 전해졌다"고 운을 뗐다.

이에 변호사는 "2009년 7월에 서씨가 박진영에게 재산 분할 신청을 하는 동시에 20억 원 상당의 JYP 사옥과 박진영 명의의 15억 원 상당의 아파트에 가압류 신청을 하면서 이혼 조정 상태에 돌입해 2010년 4월에 이혼 조정에 성공한다"고 거들었다.

박진영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박진영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어 "당시 박진영이 서씨에게 지급한 위자료가 큰 화제가 됐다"며 "금액이 무려 30억 원이다. 그리고 매달 생활비로 2000만원씩 지급을 한다고 하니까 아마 국내 연예인 중에는 최고의 위자료가 아닌가"라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에 연예부 기자는 "내가 알기에는 보통 위자료가 국내에서는 3000만원에서 5000만원 사이인데 어떻게 30억 원이 될 수가 있냐?"고 물었고, 변호사는 "이게 약간 그런 측면이 있다. 판결로 가게 되면 이만큼 줄 이유는 없을 것 같은데, 판결로 가지 않고 협의로 조정된 것 같다. 그러다 보니까 재산 분할도 포함해서 그만큼 돈을 준 게 아닌가. 사실 안 주려고 마음먹었으면 더 안 줄 수도 있지만 좋게 헤어지기 위해서 더 큰 금액을 준 게 아닌가"라고 의견을 밝혔다.

한편 과거 한 방송에서는 박진영의 음원 수익이 공개되기도 했다. 당시 한 투자자는 3년 연속 1위를 기록한 박진영의 높은 음원 수익에 대해 "한 해에 약 13억 원을 받는다. 한 달에 1억 원 꼴"이라 말해 놀라움을 안겼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