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아는형님’ 207회, “나 닮은 배우-디카프리오” JYP 정답에 충격! ...“뇌가 조금 특이해” 박진영의 신체 비밀은? 뮤지컬 같은 박진영 신곡 ‘FEVER’ MV 대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미경 기자)  

30일 방영 된 JTBC 예능 ‘아는 형님’에서는 ‘가요계를 뜨겁게 달아오르게 만들 예정이高’에서 온 JYP 예능 3인방이 출연했다. 게스트로는 JYP(박진영)와 트와이스의 나연, 다현이 함께했다. 오프닝에서는 김영철의 신곡 ‘신호등’ 무대가 공개되었다. 이어서 이날 방송에서는 박진영의 신곡 ‘FEVER’ 무대가 공개됐다.

마치 뮤지컬의 한 장면과 같은 박진영의 무대 구성에 아는형님 멤버들 모두 감탄을 했다. 그는 이번 신곡 ‘FEVER’의 뮤직비디로 주인공으로 배우 조여정을 섭외했다고 한다. ‘FEVER’는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2019년 신곡으로 20세기 초 유행한 미국 보드빌 음악에 최신 힙합 음악을 접목시킨 곡이라고 한다.

JTBC 예능 ‘아는형님’ 방송 캡쳐
JTBC 예능 ‘아는형님’ 방송 캡쳐

박진영은 평소 노래와 코미디, 식사를 한꺼번에 할 수 있는 ‘극장식당 쇼’를 좋아하는데 바로 그 부분에서 착안했다고 한다. 신곡 ‘FEVER’가 바로 그러한 극장식당 쇼를 트렌디하게 재구성한 곡이라고 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박진영이 곡을 창작하는 방식에 대한 비법도 공개되었다. 그는 여러 방식으로 작곡을 진행하는데, 그 중에서 ‘숨소리’를 기반으로 쓴 곡이 바로 박지윤의 ‘성인식’이라고 한다.

그리고 ‘심장 소리’를 기반하여 만든 곡은 2PM의 ‘Heartbeat’이고, ‘시계 초침’에 매력을 느껴 쓴 곡이 선미의 ‘24시간이 모자라’라고 한다. 또한 ‘자동차 보닛’을 보고 비의 ‘태양을 피하는 방법’을 작곡했다고 이야기 하며 놀라움을 이끌어냈다. 그리고 자신의 아이가 태어나고 나서 쓴 곡으로 ‘꽉 잡은 이 손’이라는 곡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그는 태어나자마자 자신의 손가락을 꽉 잡은 아이의 모습에 감동을 받아 이 곡을 썼다고 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박진영 신체의 특이한 부분이 공개되었다. 나연은 “뇌가 조금 특이하다고 들었어”라고 이야기 하며 신기함을 드러냈다. 박진영은 건강검진에서 초음파로 뇌 경동맥을 검사하던 중 특이한 점을 발견했다고 한다. 오른쪽 경동맥을 검사했을 때는 정상이었는데 왼쪽을 검사 하고나서 의사가 갑자기 “입원 준비 해”라고 이야기 했다고 한다.

박진영은 왼쪽 뇌 경동맥이 없다고 한다. 대신에 오른쪽 뇌 경동맥이 2배의 크기라고 한다. 뇌로 가는 혈류는 전부 오른쪽으로 통해서, 왼쪽까지 퍼지는 것이라고 한다. 갑자기 당시 그 검사 설명을 듣고나서 박진영은 “어쩐지”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한다. 그는 우뇌가 창의력을 담당하기 때문에, 곡 쓰는 데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했다고 한다. 박진영의 이 최초 고백에 아는형님 멤버는 “보통 음원을 최초 공개하는데, 다른 것을 최초 공개하네”라고 이야기 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서 박진영은 흰 머리가 안나는 비결로 “좋은 걸 먹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안 좋은 걸 안 먹는 게 중요한 거야”라고 이야기를 했다. 그는 “이렇게 음식이 아닌 것들이 많이 섞여있거든 음식에”라고 말하며 꿀팁을 전했다. 꼭 방송에 내보내 달라는 박진영의 말에 김희철은 ‘FEVER’ 무대와 ‘음식 이야기’ 중에서 택하라는 질문을 던졌다. 그 이야기에 박진영은 당황하면서 “내가 방금 한 얘기는 다른 방송에서 꼭 할게”라고 이야기 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서 박진영과 트와이스 나연, 다현은 2:2로 ‘고요속의 외침’ 게임을 진행했다. 박진영은 나연과는 호흡이 좋았는데, 다현과는 쉽사리 진행이 되지 않아 아쉬움을 드러냈다. 다음으로는 박진영의 장점으로 ‘자유투’ 게임 진행됐다. 여느 출연진들과 마찬가지로, ‘아는형식 식 자유투 대결’이 진행되었다. 실패했을 때는 실패한 단계부터 다시 도전하게 되는 것이고, 4단계까지 먼저 성공한 사람이 승리하게 되는 것이다. 이 승리 결과로 김영철의 ‘신호등’과 박진영의 ‘FEVER’의 뮤직비디오 대결이 본격 다뤄진다.

JTBC 예능 ‘아는형님’은 “이성 상실 본능 충실 형님학교에서 벌어지는 세상의 모든 놀이 ‘아는 형님’” 프로그램이다. 출연진은 강호동, 서장훈, 김영철, 이수근, 김희철, 민경훈, 이상민 등이 있으며, 매회 새롭게 출연하는 게스트들과의 이야기로 알찬 시간들을 채워나간다. 본 방송은 매주 토요일 저녁 9시에 시작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