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모유유산균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비엔알 17’(BNR 17) 다이어트 위해 비만세균 잡는다! 모유유산균 칠리크랩 레시피 공개 ‘알짜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알짜왕’에서 모유유산균를 활용한 레시피를 공개해 화제다.

1일 재방송한 JTBC ‘알짜왕’ 147회는 ‘뉴트로 여행’, ‘그림책의 발달’, ‘모유 유산균’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JTBC ‘알짜왕’ 방송 캡처
JTBC ‘알짜왕’ 방송 캡처

장 건강과 다어이트를 위해 비만세균을 잡는 식품으로 ‘모유 유산균’이 떠오르고 있다. 한국 여성의 모유에서 배양한 유산균으로 그 균주의 명칭을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비엔알 17’(BNR 17)이라고 부른다. 장 점막 기능 또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소화·흡수되지 못한 탄수화물의 체외 배출로 다이어트에 좋다고. 이와 관련, ‘알짜왕’은 ‘모유유산균 칠리크랩’의 레시피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모유유산균 칠리크랩>
재료 : 꽃게, 전분, 칠리소스, 레드와인, 간마늘, 베트남건고추, 레몬, 깨소금, 식용유, 맛술, 후추, 견과류, 모유유산균
1. 꽃게는 비린내 제거를 위해 맛술, 후추를 넣어 밑간한다.
2. 간이 배어들면 꽃게를 건져내 전분을 골고루 바른다.

3. 180℃로 기름을 달군 후 준비해 둔 꽃게를 튀긴다.
4. 팬에 기름을 두르고 간마늘, 건구초를 볶은 다음, 칠리소스, 레드와인, 레몬즙을 넣고 끓인다.
5. 소스의 튀겨낸 꽃게를 섞고, 깨소금, 다진 견과류, 모유 유산균을 곁들이면 완성이다.

JTBC 교양 프로그램 ‘알짜왕’은 매주 목요일 아침 9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