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안산 대왕갈비탕 vs 서산식 요일백반 맛집 위치는? 7천원 초저가 가성비!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그 곳!”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된 경기 안산 소재 대왕갈비탕 맛집과 충남 서산 소재 서산식 요일백반 맛집이 화제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29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슬기로운 외식생활’ 코너에서는 ‘가격 이상의 정성! 대왕갈비탕 vs 서산식 요일백반’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안산 고잔역 인근에 위치한 대왕갈비탕 맛집은 갈비 전문 고깃집이다. 앞서 생활정보 프로그램 ‘2TV생생정보’를 통해 왕갈비탕정식·양념돼지고기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대왕갈비탕의 가격은 6,900원이다. 비주얼과 맛에 비해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한다. 커다란 갈빗대의 길이만 약 22cm에 달한다. 거기에 보드라운 갈빗살과 기름기를 싹 제거해서 그 맛이 더욱 깔끔하고 담백하다는 평가다. 사장이 직접 깨끗하게 손질한 소갈비로 정성스럽게 끓인 왕갈비탕은 하루 150개만 준비된다.

서산 간월호쉼터공원 인근에 위치한 서산식 요일백반 맛집은 앞서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소개된 바 있는 곳이다. 이른 바 ‘나만 알고 싶은 맛집’인 백반집으로 67세 사장이 어렸을 때 먹던 음식으로 구성한 서산식 향토 백반이 특별하다 심지어 요일마다 메인 음식이 바뀌어 더욱 특별하다.

서산식 요일백반의 가격은 7천원으로 초저가 가성비의 퀄리티를 자랑한다. 늙은 호박과 새우를 넣고 자작하게 끓인 찌개나, 배춧잎과 젓국을 넣어 만든 서산식 게국지, 들깨 넣고 고소하게 버무린 무나물 등 매일 새롭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갈비XX (대왕갈비탕) : 경기 안산시 단원구 다리간3길(고잔동)

# 쉼X식당 (서산식 요일백반) : 충남 서산시 부석면 천수만로(창리)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