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EBS 펭수, 'SBS' 물밑작업에 'MBC연예대상' 시상자까지…다이어리 굿즈 대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2030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대세 EBS 연습생 펭수가 연말 시상식에 시상자로 나선다.

29일 매일경제는 펭수가 오는 12월 29일 열리는 '2019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에 시상자로 참석한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방송 관계자는 "연말 각종 시상식에서 펭수가 시상자로 첫 손 꼽히고 있다"면서 "펭수가 워낙 바빠 다 참석하지는 못한다고 들었다"고 전했다.

앞서 펭수는 'SBS 연기대상' 팀으로부터 선물공세를 받기도 했다. '자이언트 펭TV' 100만 구독자 돌파를 축하하며 EBS로비에 화환을 보낸 것. 이에 다수의 누리꾼들은 펭수가 '2019 SBS 연기대상'에 시상자로 출연하는 것이 아니냐고 예측하기도 했다. 

MBC측이 펭수를 선점한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타 방송사 시상식에서도 모습을 비출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EBS 로비 화환 / 온라인 커뮤니티
EBS 로비 화환 / 온라인 커뮤니티

한편, 지난 28일 예약 판매를 시작한 펭수의 굿즈인 에세이 다이어리 역시 폭발적인 반응을 낳고 있다. 

펭수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는 예스24에서 3시간만에 1만부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알라딘에서도 예약판매 개시 10분 만에 판매량 1000부를 넘어섰다. 

시청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EBS는 12월부터 펭수 관련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12월 출시 예정 상품은 ▲에세이 다이어리, 봉제 인형(소형, 중형), 문구용품, 티셔츠 등이 있으며, 2020년 1월에는 ▲사무용품, 모바일 케이스, 에어팟 케이스, 귀마개, 무릎담요 등이 예정되어 있다. EBS는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펭수 팬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펭수의 스마트폰 배경화면이 공개되며 이 역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펭수는 최고의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 남극에서 건너온 EBS 연습생으로 나이는 10살, 키는 210cm인 자이언트 펭귄이다. 지난 4월 '자이언트 펭TV‘로 EBS1TV 와 유튜브에서 데뷔했고, 첫 영상을 공개한지 7개월 만에 137개의 공식 영상으로 구독자 100만 명을 달성했다.

펭수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는 12월 19일 정식 출간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