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조영구, "방송지각에 ‘차 사고’ 거짓말…들킬까봐 들이받아"…사건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방송인 조영구의 방송 지각 발언이 재조명 받고 있다.

지난 5월 10일 방송된 KBS1 교양 프로그램 '아침마당'은 '가족 간 거짓말'에 관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방송에서 조영구는 "저는 거짓말 때문에 산 지 얼마 되지 않은 차를 일부러 부쉈다"고 고백했다.

조영구 / KBS '아침마당'
조영구 / KBS '아침마당'

조영구는 "25년 전, 방송국에 데뷔한 지 얼마 안 됐을 때 오전 7시에 하는 라디오를 진행했다. 그러던 중 하루는 오전 6시 50분에 일어나 생방송 펑크가 나게 된 상황이었다. PD님께 전화해 '차 사고가 났다. 사고 처리하느라 못가고 있다'고 둘러댔다"며 거짓말을 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이어 "당시 방송국에 오전 7시 15분에 도착, 겨우 방송을 끝낼 수 있었다. 문제는 방송국 올라가기 전, (라디오 관계자가) 사고 난 걸 확인할까 봐 겁이 났다. 그래서 일부러 전봇대에 차를 들이받았다"고 설명했다.

그는 "방송이 끝나고 나서 PD님께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그러나 (PD님) 표정이 좋지 않았다. 제 말을 믿지 않는 것 같아서, 차를 보여주겠다며 강제로 PD님과 작가님을 데리고 내려갔다"며 "제 망가진 차를 본 PD님은 '정말 사고가 났었냐. 얼른 병원에 가 봐라'라고 했다. 그래서 '감사하다'고 했다"고 안도했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