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3화, 박성훈과 윤시윤의 불꽃 튀기는 첫 만남! ...상한가 165,000에 달하는 좋은 소스로 퇴사는 면한 윤시윤, 창고 출근은 언제까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미경 기자)  

27일 방영 된 tvN 드라마 ‘싸이코패스 다이어리(싸패다)’에서는 ‘상무실 층 도면’을 가지고 살인계획을 세우는 육동식(윤시윤)의 모습이 공개되었다. 그는 설계도면을 살펴보며 의미심장한 미소를 지었다. 그렇게 조용히 창고 사무실에서 계획을 짜던 육동식이 향한 곳은 바로 서지훈(유비)의 사무실이었다.

그는 납치를 하겠다는 계획 아래에 거구의 서지훈을 가방에 꾸겨 넣고 이동하려고 한다. 하지만 너무 무거웠던 나머지 가방이 뜯어지게 되고, 그 모습은 그대로 비서진들에게 들키고 만다. 하지만 다행인지 불행인지 그 모든 게 육동식의 상상이었다. 다시 현실로 돌아온 육동식은 “혹시 제가 상무을, 긴히, 은밀하게, 단 둘이 만날 수 있을까요?”라고 비서진들에게 이야기 한다. 부서와 이름을 물어보는 비서의 말에 육동식은 자신의 사원증을 감추고 이내 숨어버린다. 결국 서지훈 살인계획 첫 단계는 실패하고 만다. 그는 “역시 사람을 죽이는 게 쉬운 일이 아니다 (...) 나 같은 일개 사원이 쉽게 접근할 수가 없다”라고 말한다.

tvN 드라마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방송 캡쳐
tvN 드라마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방송 캡쳐

이날 방송에서는 드디어 서인우(박성훈)와 육동식(윤시윤)의 첫 대면 상황이 공개되었다. 회사 옥상에서 육동식에게 가까이 다가간 서인우는 “힘들죠?”라고 말한다. 하지만 육동식은 그가 누군지 못 알아보며 영업팀이라 착각하고 만다. 서인우는 자신만 알고 있는 좋은 소스를 주겠다고 말하지만 육동식은 괜찮다며 자리를 비켰다. 자신의 제안을 거절하고 가는 육동식을 향해 그는 “일단 좀 들어는 봐요”라고 말하며 “SOK라고 중국계 게임 회사인데 내일 상장을 해요”라 귀띔을 한다.

이어서 서인우는 그 자리에 시진핑 주석 조카가 올 것이라고 말하며, 좋은 소스를 주지만, 육동식은 그저 절박한 영업팀의 발버둥이라고만 생각하고 만다. 과연 그는 이 절호의 찬스를 놓쳐버리고 말까. 다행히 그는 자신의 누나인 육지연(황효은)에게 상장주식을 사라고 언급을 한다. 이어서 그녀는 아버지인 육종철(이한위)에게 연락을 하고, 그는 산악회 회원들을 불러서 공지사항을 하기에 이른다. 신신당부 하는 그의 말에 산악회 회원들은 모두 돕겠다고 말하며 적극 돕는다.

이런 와중에 육동식은 자신만 있는 창고 사무실에서 살인 계획에 돌입한다. 심지어 밤을 새워가며 영화와 책 가운데 오마주 삼을 만한 것들을 수집한다. 서인우가 육동식에게 알려준 주식은 천정부지로 치솟아 무려 상한가 165,000에 달하게 된다. 드디어 실적을 점검하는 날이 되었고, 상황을 알 리가 없었던 육동식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한다. 무려 이번 달 실적 1위게 ‘육동식’ 이름이 적히게 되고, 당일 수익률은 무려 48.7%에 달하게 된다. 그는 “운이 좋았나봐요”라고 말하며 주식 수익보다 더 중요한 살인계획을 세우기에 몰입하는 모습을 보인다. 과연 그의 기억은 언제쯤 돌아오게 되는 것일까.

tvN 드라마 ‘싸이코패스 다이어리(싸패다)’는 16부작 예정으로 “어쩌다 목격한 살인사건 현장에서 도망치던 중 사고로 기억을 잃은 호구 육동식이 우연히 얻게 된 살인 과정이 기록된 다이어리를 보고 자신이 싸이코패스 연쇄살인마라고 착각하며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공식홈페이지에 따르면, 이 작품은 먹이사슬의 제일 밑바닥 최약체인 ‘호구’가 스스로를 포식자이자 ‘싸이코패스’라고 착각하며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이 작품은 ‘피리부는 사나이(2016)’, ‘라이어 게임(2014)’, ‘개와 늑대의 시간(개늑시, 2007)’를 집필한 류용재 작가와 김환채 작가, 최성준 작가가 함께 한다.

출연진으로는 윤시윤(육동식 역), 정인선(심보경 역), 박성훈(서인우 역), 이한위(육종철 역), 황효은(육지연 역), 김결(조용구 역), 정수빈(육동찬 역), 소희정(나인혜 역), 최성원(허택수 역), 김명수(심석구 역), 이칸희(이숙연 역), 이해영(류재준 역), 박정학(서충현 역), 유비(서지훈 역), 윤예희(김은실 역), 김혜나(서지윤 역), 임일규(김찬일 역), 황선희(조유진 역), 한수현(김무석 역), 최대철(공찬석 역), 김기두(박재호 역), 조시내(한정아 역), 최태환(신석현 역), 이민지(오미주 역), 허성태(장칠성 역) 등이 있다. 본 방송은 매주 수, 목 저녁 9시 30분에 방영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