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기현 성우, 배스킨라빈스31 CF 통해 TV 연기 진출…故 박일 동기, 그의 나이는? ‘인생다큐마이웨이’ [★픽]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11.27 22:15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인생다큐마이웨이’에서 성우 겸 배우 김기현을 만났다.

27일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는 ‘90년대 광고 더빙의 일인자 성우 김기현’ 편이 방송됐다.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 방송 캡처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 방송 캡처

김기현 성우는 인물이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계기는 바로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광고다. 지난 1997년 배스킨라빈스31 CF에 광고모델로 출연해 “삽심일!”을 외치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어 섭외가 계속 이어졌고, 그때부터는 목소리 연기를 넘어 TV 연기까지 하게 됐다는 것이다. 해당 광고 덕분에 그 해 대한민국 광고대상 시상식에서 모델상을 수상하는 영예까지 누렸다.

TV에 진출하면서도 성우일은 놓아본 적이 없는 그다. 어느덧 성우 인생 50년이다. 김기현 성우는 “MBC 4기 우리가 처음에 들어올 때 15명이 들어왔는데 동기가 지금 활동하는 사람이 이제 없다. 하나 있던 사람은 얼마 전에 세상을 떠났고”라며 지난 7월 세상을 떠난 故 박일 성우를 연상케 했다. 아직 현역 배우로 활동 중인 MBC 공채 1기 성우인 김영옥과 나문희 등을 언급하기도 했다.

이날 방송에서 헬스장에서 역기를 들며 건장한 체구를 자랑하며 철저한 자기관리를 하는 모습을 보여 준 김기현은 “나는 내 목표가 80대까지 방송하고 싶은 것이거든”이라며 왕성한 활동의 비결을 전했다.

참고로 김기현 성우의 나이는 1945년생 75세다. 지난 1965년 21세의 나이에 연극배우로 데뷔했고, 1970년에 MBC 공채 성우 4기에 합격해 지금에 이르렀다. 성우 겸 배우로 애니메이션, 외화, 게임, 드라마, 영화 등 일일이 세기 힘들 정도의 다수 작품에 참여했고 광고모델로도 활약한 바 있다.

TV조선 교양 프로그램 ‘인생다큐 마이웨이’는 매주 수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