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분식왕’ 부천 가성비甲 왕라볶이 vs 삼청동 각양각색 호떡 5총사 맛집 위치는? “치즈라볶이스페셜·김가루비빔밥-꿀·고기·채소·단팥·불고기호떡…수요미식회 그 곳!”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한 경기 부천 소재 가성비甲 왕라볶이 맛집과 서울 종로구 소재 각양각색 호떡 5총사 맛집이 화제다.

27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분식왕’ 코너는 ‘가성비 甲 왕라볶이 VS 각양각색 호떡 5총사 ’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분식왕’은 소박하기에 매력 있고 옛 추억을 떠올리는 맛이 있기에 진한 감동이 있는 전국팔도 분식집을 소개하는 코너다.

가톨릭대학교 근처 역곡역 인근에 위치한 가성비甲 왕라볶이 맛집은 15년 전통을 자랑하는 분식집이다. 앞서 맛집 프로그램인 ‘수요미식회’와 ‘2TV생생정보’에 소개된 바 있는 곳이기도 하다. 메인 메뉴는 단연 치즈라볶이스페셜이다. 

쫄깃한 쌀 떡볶이에 어묵, 튀김만두, 양배추, 양파, 대파, 삶은달걀, 라면사리, 치즈 등이 올라간 왕라볶이의 가격이 단돈 5,500원이다. 고추장을 사용하지 않아 맛이 깔끔한 것이 특징이고, 어묵은 프라이팬에 구워 쫄깃함을 더했다. 왕라볶이의 마지막 코스인 김가루비빔밥은 별미 중의 별미로 꼽힌다. 이외에도 치즈쫄복이스페셜, 모듬김밥, 참치김밥 등도 인기다.

서울 삼처동 일대에 자리한 각양각색 호떡 5총사 맛집은 앞서 ‘생방송 오늘아침’, ‘파워매거진’, ‘2TV생생정보’, ‘생방송투데이’, ‘모닝와이드’ 등 다양한 생활정보 프로그램에 여러 차례 소개된 바 있는 호떡 전문점이다. 외국인들 입맛까지도 사로잡은 호떡은 쫄깃함이 남다르다는 평가다.

매일 아침 흑임자와 파슬리를 넣어 반죽하고서 2시간 발효하는 동안 호떡 소를 준비한다. 각종 씨앗과 흑설탕을 넣은 꿀호떡부터 고기와 단무지를 넣어 마치 자장면을 먹는 듯한 고기호떡과 각종 채소와 당면을 넣은 채소호떡 그리고 달콤한 단팥을 넣어 찐빵 부럽지 않은 단팥호떡에 외국인들의 입맛을 겨냥한 불고기호떡 등이 뜨거운 인기를 자랑한다. 가격대는 1천~2천원 정도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학XXXX (가성비甲 왕라볶이) : 경기도 부천시 지봉로34번길(역곡동)

# 삼XX호떡 (각양각색 호떡 5총사)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3길(화동)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