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백종원의 골목식당’ 백종원, 아버지는 누구?…‘재산-집안-수입 어떻길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아현 기자) ‘백종원의 골목식당’으로 골목 상권을 살리고 있는 백종원이 화제다.

1966년 충남 예산의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난 백종원은 교육자 집안임에도 불구 사업가 기질로 고등학교 졸업 이후 중고차 시장에 들어가 직접 영업하는 방법을 배웠다고 알려졌다. 

연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입학 이후 대학교 1학년 떄 호프집을 인수하면서 가게 운영을 시작한 백종원은 2년 뒤 가게 3개를 운영하게 되면서 당시 15억의 돈을 모았다. 이후 백종원은 학사장교로 입대하게 되고 군식당을 운영하며 요리 실력을 키웠다고 전해졌다. 

 

이후 논현동에 ‘백종원 거리’가 만들어질 만큼 엄청난 사업에 성공한 백종원은 ‘더본‘이라는 그룹을 만들어 여러 프랜차이즈 운영을 시작했다. 최근에는 호텔 사업에 진출하기도 한 백종원의 재산 수입은 무려 2000억 이상으로 예상된다고 알려졌다. 

백종원이 대표로 있는 더본 코리아, 더본 차이나, 더본 아메리카는 연 매출 1500~2000억을 오가며 기업가치와 수입 또한 높게 책정됐다. 

한편 백종원의 아버지는 백승탁 전 충남교육감이며 삼촌 역시 충남경찰청장을 지냈던 것으로 전해졌다. 백종원의 아버지는 2015년 골프장 캐디 강제 성추행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은 바 있다. 

백종원은 15살 나이 차이가 나는 소유진과  2013년 1월 결혼 이후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2015)에 출연해 대중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후 그는 Olive ‘한식대첩3‘(2015), tvN ‘집밥 백선생 시즌2’(2016), SBS ‘백종원의 3대천왕’(2015~2017), SBS ’백종원의 푸드트럭’(2017)에 이어 현재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과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의 진행을 맡으며 백 선생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백종원이 출연하는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매주 수요일 오후 11시 1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