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터뷰] ‘나를 찾아줘’ 유재명이 전하는 작품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와 연기자로서의 목표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나를 찾아줘’로 돌아온 유재명이 작품에 대한 견해와 자신감, 그리고 배우로서의 지향점에 대해 이야기했다.

26일 오전 톱스타뉴스는 서울 중구 소격동의 한 카페서 영화 ‘나를 찾아줘’의 배우 유재명과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그는 작품 속 강렬한 모습과는 달리 수줍은 모습이 많은 반전 매력을 가진 배우였다.

영화 ‘나를 찾아줘’는 6년 전 실종된 아들을 봤다는 연락을 받은 정연(이영애 분)이 낯선 곳, 낯선 이들 속에서 아이를 찾아 나서며 시작되는 스릴러다. 이영애의 14년 만의 스크린 복귀작 ‘나를 찾아줘’는 이영애를 비롯하여 탄탄한 연기력을 갖춘 실력파 배우들의 신선한 조합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유재명 / 워너브라더스코리아(주), 굳피플 제공
유재명 / 워너브라더스코리아(주), 굳피플 제공

영화를 어떻게 봤느냐는 질문에 그는 “언론배급시사회 당시에 완성본을 처음 봤는데, 시나리오를 알고 있었는데도 굉장히 색다르게 다가왔다”며 “완성도도 높았고, 긴장감 있게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본 것 같다. 마지막에는 울컥했을 정도였다”고 답했다.

작품 속 홍경장이라는 캐릭터에 대해 그는 “표면적으로는 악역인 캐릭터지만, 단순한 악역으로 그려지기보다는 일상 속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인물이었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감독님과 나눴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자신이 만들어 놓은 질서가 어질러지는 것을 싫어하는 어른들의 정형성을 가진 평범한 인물”이라며 “그런 인물이 악역이라는 생각은 하지 않는다. 그저 정연이라는 인물을 통해 내재된 본성이 드러나는 것일 뿐”이라고 설명했다.

‘나를 찾아줘’는 실종아동이라는 소재와 더불어 아동학대라는 또다른 사회적 이슈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이에 대해서 유재명은 “영화는 픽션이지만 감독님이 만들어놓으신 작품의 화두와 잘 연결됐으면 하는 바람이다”라며 “영화적 완성도나 재미 뿐 아니라 작품의 메시지도 잘 전달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유재명 / 워너브라더스코리아(주), 굳피플 제공
유재명 / 워너브라더스코리아(주), 굳피플 제공

더불어 ‘겨울왕국 2’와 맞붙게 된 대진운에 대해서는 “영화라는 건 팝콘을 먹으면서 아무 생각없이 볼 수 있는 것도 매력이지만, 진실을 추구하고 극장 문을 나섰을 때의 공기를 마시며 색다른 느낌을 받는 것도 매력”이라며 “그런 의미에서 우리 작품이 충분히 경쟁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여러 개봉작들 중에서 자리매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자신했다.

이영애와 호흡을 맞추게 된 것에 대해 유재명은 “(이영애) 선배님과 함께 작업한다는 걸 알게 되고 리딩을 마친 뒤 촬영에 임하기까지의 순간을 되새겨보면 굉장히 설렜던 기억이 난다”고 답했다. 이어 “시간이 지나면서 동료 배우로서 대하게 됐고, 이제는 함께한 시간이 길었다 보니 서로를 격려해주는 사이가 됐다”면서 “멋있는 배우는 상대 배우에게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하는데, 저 역시 선배님을 통해 한 단계 더 발전한 것 같다”고 덧붙였다.

작중 등장하는 이영애와의 액션씬에 대해서는 “저보다 훨씬 큰 작품을 많이 하셨는데, 아무래도 저보다는 가녀리시지 않나. 안전을 위한 장치가 많았는데, 그렇기에 더욱 안전을 위해 연습을 많이 했다”고 이야기했다.

유재명 / 워너브라더스코리아(주), 굳피플 제공
유재명 / 워너브라더스코리아(주), 굳피플 제공

오랫동안 연극 무대서 활동하다 매체 연기로 넘어오게 된 유재명. 다시 무대에 서고 싶은 마음은 없을까. 그는 “작년 3월에 부산에서 무대에 선 적이 있다. 실험극이라는 것보다도 부산에서 연기를 해야 한다는 점 때문에 용기가 필요했다”며 “항상 하고 싶은 것이 연극이지만, 오롯이 작품에만 몰두해야만 하는 연극의 특성상 쉽게 용기를 내지 못하고 있다”며 아쉬워했다.

작품을 선택하는 기준이 있느냐는 질문에 그는 고심하더니 “사실 정말로 저는 기준이 없다”고 밝혔다. 이어 “저는 그렇게 제 갈 길을 가는 것 뿐인데, 제가 가는 길에 윤희에게의 김희애 선배님이나 이영애 선배님 같은 분들이 와주시는 것 같다”며 “그 분들과 연기한 장면을 모니터해봤는데, 정말 질감이 달라지는 걸 느꼈다. 이런 경험을 하게 되어 참 운이 좋은 배우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배우로서의 지향점이 있느냐는 질문에 유재명은 “배우라는 직업이 굉장히 힘든 일”이라고 입을 열었다. 그러면서 “작품에 대한 부담감 같은 고통에서 자유롭고 싶을 때가 있다. 그게 너무 버겁거나 감당할 수 없을 정도의 일이 생기면 일을 잠시 쉬거나 놓아버리는 시점이 올 것 같다”며 “그 때까지는 연기를 계속하지 않을까”라고 덤덤하게 말했다.

유재명 / 워너브라더스코리아(주), 굳피플 제공
유재명 / 워너브라더스코리아(주), 굳피플 제공

유재명은 “제가 영화를 참 좋아하는데, 최근에는 잘 안 보게 된다. 영화나 드라마 작업을 쉼없이 하다보니 일상이 다 거기에 매여 있다. 그래서 스포츠 채널을 틀어놓고 그랬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최근에 인터뷰때문에 추천영화를 고민한 적이 있는데, ‘나, 다니엘 블레이크’와 이안 감독의 '‘브로크백 마운틴’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좋은 영화는 사람을 설레게 하는 느낌이 드는데, 저 역시 그런 작품을 하고 싶다. ‘나를 찾아줘’가 아마 제게는 그런 의미의 작품이 아닐까 싶다”고 고백했다.

현재 ‘이태원 클라쓰’를 촬영 중이라는 그는 인터뷰 전날에도 촬영을 진행했다고 이야기했다. 이번 작품을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했다는 그가 대중들에게 자신을 확실하게 각인시키고 드라마로 돌아올 것인지 궁금증이 커진다.

영화 ‘나를 찾아줘’의 개봉일은 27일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