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투데이-먹킷리스트’ 서울 남대문 손왕만두 vs 종로 인사동 황해도식이북만두·만두전골 vs 춘천 시스루만두. 맛집 위치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SBS ‘생방송투데이’ 2455회에서 ‘자족식당’ N0.22 꼭 가볼 만두, ‘먹킷리스트’ N0.22 꼭 가볼 만두 - 왕만두 & 황해도식이북만두 & 시스루만두, ‘TV복덕방’ 25세 동갑내기 친구들의 돈 걱정 없는 집 구하기, ‘자연인’ 필요한 만큼만 미니멀 라이프, ‘정보 꿀’ 혈관 건강 똑똑하게 지키는 법 등 다양한 정보 또는 맛집과 명소가 두루 소개됐다.

26일 SBS ‘생방송투데이’의 ‘먹킷리스트’ 코너에서는 만두를 주제로, 서울 중구 소재 손왕만두 맛집 또는 종로구 소재 황해도식이북만두·만두전골 맛집과 강원 춘천 소재 시스루만두 맛집 등을 찾았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서울 남대문시장 회현역 인근에 위치한 손왕만두 맛집은 40년 전통의 노포다. 앞서 맛집 프로그램 ‘찾아라 맛있는 TV’, ‘굿모닝 대한민국’, ‘공감 특별한 세상’ 등에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고기왕만두, 김치왕만두, 갈비만두, 새우만두, 찐빵, 비빔냉면, 물냉면, 떡만둣국, 손칼국수 등을 주문할 수 있다.

종로 인사동 쌈지길에 위치한 황해도식이북만두·만두전골 맛집은 한국적인 운치와 함께 정성이 잔뜩 들어간 만두를 먹을 수 있는 곳이다. 앞서 ‘2TV생생정보’와 ‘굿모닝대한민국’에 소개됐다. 황해도식 만두는 만두를 찌지 않고 삶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만두전골, 만둣국, 모둠전, 녹두전 등의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강원도 춘천 후평동에 위치한 시스루만두 맛집은 만두 전문점이다.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는 포장 전문점으로 조기매진이 되면 원하는 맛의 만두를 살 수가 없으니 서두르는 것이 좋다고 한다. 고기만두, 김치만두, 고기왕만두, 김치왕만두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만두피가 얇은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1인분 4천원이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가XX손왕만두 (손왕만두) : 서울 중구 남대문시장4길(남창동)

# 사X면옥 (황해도식이북만두·만두전골) : 서울 종로구 인사동8길(관훈둥)

# 호X만두 (시스루만두) :강원 춘천시 춘천로296번길(후평동)

SBS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투데이’는 평일 저녁 6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