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터뷰①] 장동윤, 직접 밝힌 ‘왕십리장형사’ 별명 비하인드 “원래 오지랖 넓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장동윤이 ‘왕십리장형사’ 별명과 관련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2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신사동 한 카페에서 KBS2 ‘조선로코-녹두전’의 전녹두 역으로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배우 장동윤과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그가 배우가 된 계기는 조금 특별하다. 2015년 10월 한양대 재학 시절 편의점에서 강도를 검거하는데 기여해 경찰 표창을 받았고, 해당 사건이 뉴스에 나온 뒤 ‘강도 잡은 한양대 훈남’으로 화제를 모아 결국 배우로 데뷔했다.

동이컴퍼니
동이컴퍼니

실제로 대학 재학 시절 장동윤의 별명은 ‘왕십리장형사’였다. 별명과 관련해 그는 “제가 원래 오지랖이 넓다. 편의점 강도 사건과 비슷한 일이 되게 많았다”고 말문을 열었다.

한양대 바로 앞 하숙촌에서 하숙을 했다는 장동윤은 “학교 앞에 고등학교 두 개가 있는데 골목에서 아이들이 담배를 엄청 많이 핀다. 하숙집 할머니가 담배꽁초를 매일 치우셨다. 할머니가 학생들한테 ‘담배 피지 마라’고 이야기해도 귓등으로도 안 듣는 게 너무 보기 싫어서 제가 작정하고 잡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러다가 고등학교 학주 선생님과도 친해져서 메시지도 나누게 됐다. 정말 많이 잡았다. 수십 명 정도 잡았다”며 “그때 고등학생 아이들이 ‘나한테 담배 잡았던 사람이 TV에 나온다’고 하더라. 그래서 대학교 친구들이 ‘왕십리장형사’라는 별명을 붙여줬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장동윤의 일화와 드라마 메이킹 영상 속 모습들을 본 대중들은 ‘생활감 있는 배우’라는 평을 했다. 이에 대해 장동윤은 “메이킹에서의 모습들이 친숙하게 느껴지긴 했나 보다. 만으로 3년이 넘는 시간 동안 배우를 해왔는데, 저는 대학생일 때 저의 모습을 굳이 잃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인기와 돈이 많아지면 태도가 달라진다고 하더라. 주위에서도 ‘너는 나중에 변하지 마라’고 얘기를 한다. 저는 자리 때문에 그렇게 되는 게 핑계라고 생각한다. 저도 경험을 해 봤지만 대학생일 때의 저와 지금의 저는 다르다”며 “하지만 하는 일이 다른 거지 사람 자체가 바뀌고 폼 잡아야 될 필요는 굳이 없다고 본다”고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이어 “메이킹은 제 모습을 편하게 보여준 거다. 제가 죄를 짓고 나쁜 짓을 하는 게 아니라 편하게 했다. 엄마도 ‘인기에 연연하지 마라’고 하셔서 최대한 초연하려고 한다. 저는 저다. 평소처럼 국밥이나 먹으면서 하는 게 좋은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