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EBS '극한직업' 동물병원 응급실, 종합병원과 비슷한 규모 '수의사만 13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EBS '극한직업' 동물병원 응급실과 애견훈련소를 찾았다.

지난 13일 방송된  EBS1 '극한직업'에서는 사람과 동물이 행복하게 공존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돕는 사람들을 소개했다.

서울의 한 2차 동물병원, 이곳은 사람이 다니는 종합병원과 비슷한 규모를 가지고 있다. 분과 진료는 기본, 입원실부터 중환자실, 각종 대형 수술이 가능한 수술실에 물리치료실까지

이 병원에서 근무하는 수의사만 해도 13명, 보조인력까지 합치면 40명가량의 의료진이 작은 생명들을 살리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EBS1 '극한직업'

식사를 거부하고, 복수와 흉수가 가득 차 숨쉬기 힘든 상태로 병원에 온 11살 방울이(몰티즈). 복수와 흉수의 원인이 종양일 수도 있다는 청천벽력 같은 말을 들은 보호자는 눈물을 흘리기 시작한다. 

슬개골 탈구와 동맥관개존증(PDA) 등 소형견에게 많이 발견되는 질환 때문에 수술하는 소형 반려견들도 많은데. 이날은 심장에 생기는 선천성 질환인 동맥관개존증으로 위급한 상태인 앙팡이(몰티즈)의 스탠트 삽입 시술이 있는 날이다. 

보호자가 반려견의 고통을 줄여주고 싶다며 혈관을 통한 시술을 원했지만. 혈관이 좁아 시술이 어려운 상황 시술을 포기하고 바로 흉강을 열어 수술을 진행해야 했다.

EBS1 '극한직업'은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 45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