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보좌관2’ 이정재, 정만식에게 김갑수-유성주-고인범 저격 자료 넘기고 신민아에게 국정 감사 부탁…이엘리야는 조복래 견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보좌관2’ 에서는 이정제가 정만식에게 김갑수, 유성주, 고인범을 저격할 자료를 넘기고 신마아에게 국정감사를 부탁하고 이엘리야는 조복래를 견제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25일 방송된 jtbc 월화드라마 ‘보좌관 시즌2-5회’에서 태준은 과정에서 과감한 승부수를 띄워 상황을 자신에게 유리한 구도로 바꾸게 됐다.

 

jtbc ‘보좌관 시즌2’ 방송캡처
jtbc ‘보좌관 시즌2’ 방송캡처

 

지난 방송에서는 태준(이정재)는 서울지검장 경철(정만식)의 손에 삼일회의 비리 문건을 쥐어줬다. 이것은 송희섭(김갑수), 이창진(유성주) 대표, 성영기(고인범) 회장까지 저격할 수 있는 자료였다. 또한 태준은 아버지 춘배(김응수)가 지난 보궐선거 기간 중 청탁성 금품을 제공 받은 정황 때문에 공직 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게 됐다.

선영(신민아)은 자신의 보좌관 석만(임원희)의 죽음이 단순자살로 종결되자 담당검사를 찾아가 단순 자살이 아닐 경우 수사에 책임을 지셔야 할 것이라고 단호하게 이야기 했고 끝까지 그의 억울한 죽음에 대해 파헤치기로 했다.

조갑영(김홍파)는 자신과 거래를 하기 위해 찾아와서 자신의 원하는 바를 빠르게 이뤄내고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대화를 녹음했다. 조갑영은 이에 검찰 조사에서 문제 없이 돌아온다면 국정조사를 열어주겠다는 조건을 내걸었다.

또한 태준(이정재)은 송희섭(김갑수)이 만든 위기를 또다시 기회로 바꾸고 전세를 역전했다. 태준은 이창진(유성주) 대표에게 “내가 어떤 인간인지 제대로 보여주겠다. 당신이 벌인 모든 걸 후회하게 만들겠다”라고 경고했다.

태준은 공직선거법위반 혐의로 검찰 조사 위기까지 몰렸지만, 오히려 호랑이 굴에 제 발로 들어가는 정공법을 택했다. 게다가 송희섭의 비리 증거 자료까지 검찰 스스로 찾아낼 수 있게 판을 짜고 송희섭은 태준을 잡기 위해 파놓은 함정에 스스로 빠지게 됐다.

검찰이 송희섭과 삼일회의 비리 문건을 확보했다는 보도가 나간 이상 꼼짝없이 그와 장태준 사이에서 선택을 해야 하는 상황에 놓였다. 태준은 혜원(이엘리야)에게 “후회를 남기는 일을 더 이상 하고 싶지 않다”고 다짐했다. 혜원은 자신과 함께 보좌관을 하고 있는 종열(조복래)를 수상하게 생각하고 견제를 했다. 

태준(이정재)는 이창진(유성주) 대표가 송희섭(김갑수)와 유착관계를 유지하고 재개발 사업을 위해 불법 매립을 하고 있다는 정황을 포착했다. 이에 환경부에 자료를 오쳥하고 그와 관련된 토지를 조사하기 시작했다.

송희섭(김갑수)은 이창진(유성주)의 사건이 알려지지 않도록 조갑영(김홍파)을 찾아가 총장자리에 의원님이 원하는 사람을 앉히겠다고 먼저 제안했지만 조갑영은 “다음에 오실 때 쩨 목줄부터 찾아오시라”고 냉소적인 반응을 보였다.

태준은 국정조사를 렬기 위해 조갑영을 찾아갔고 검찰 조사에서 살아 돌아온다면 제안을 수락한다고 했고 태준은 검찰에 자진출두를 결심했고 주진화학과 관련된 모든 서류를 강선영에게 넘겨주고 “꼭 국정조사를 열어야한다”고 부탁하게 됐다. 

태준은 소중한 이들을 잃으면서까지 금배지를 손에 넣었지만 이제 좀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누구의 방해에도 굴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기로 했다. 선영 역시 자신의 보좌관 석만(임원희)의 의문의 죽음을 당하고도 권력자들에 의해 진실이 은폐되는 현실을 두고 보지 않기로 하면서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보좌관 시즌2’는 금빛 배치를 거머쥔 국회의원 장태준의 위험한 질주, 그 치열한 여의도 생존기이다.

이정재(장태준 역), 신민아(강선영 역), 이엘리아 (윤혜원 역), 김동준 (한도경 역)이 주인공이며 깁갑수(송희섭 역), 정웅인(오원식 역), 장만식(최경철 역), 박효주(이지은 역), 조복래 (양종열 역)가 출연한다.

‘보좌관 시즌2’는 몇부작인지 궁금한 가운데 10부작으로 인물관계도는 다음과 같다.

 

jtbc ‘보좌관 시즌2’ 홈페이지 인물관계도 사진캡처
jtbc ‘보좌관 시즌2’ 홈페이지 인물관계도 사진캡처

 

jtbc 월화드라마 ‘보좌관 시즌2’는 매주 월요일, 화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