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활의 달인-은둔식달’ 천안 수육·칼국수 달인+강화도 김치만둣집 김치만두 달인…맛집 위치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25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수육-칼국수 달인, 문어잡이 달인, 김치만두 달인, 고기덮밥 달인이 소개됐다. 이번 주 은둔식달 잠행단이 첫 번째로 찾아간 곳은 천안에서는 이미 전설로 통한다는 가게다. 이곳의 메뉴는 깔끔한 맛으로 유명한 수육과 국물이 일품인 칼국수 단 두 개뿐. 이곳이 특별한 이유는 맛도 맛이지만 오래전, 천안에서 전설적인 손맛을 지닌 할머니가 오직 3명에게만 그 비법을 전수했고 오늘의 이 가게가 그 명맥을 이어 30년이 넘게 장사를 해오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달인의 오랜 요리 경험을 바탕으로 그 비법은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어 이제는 천안 명물이 됐다.

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달인이 자신 있게 보여주는 것은 숙성된 소고기와 굴이다. 깊은 맛을 내는데 둘째가라면 서러운 육지 재료인 소고기와 바다 재료인 굴이 환상의 궁합을 이룬 것도 모자라 숙성까지 더해져 칼국수와 만나니 그 맛도 일품이다. 또한 달인의 수육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하지만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특별한 고추장 소스가 수육을 완성한다고 할 정도라고. 며느리도 가르쳐주지 않는다는 이 집만의 대박 고추장 소스에 담긴 비법이 최초로 공개됐다.

두 번째로 은둔식달 잠행단이 찾아간 곳은 인천 강화군의 한 가게다. 사람도 차도 잘 지나다니지 않는 외딴곳이지만 점심시간이 되면 약속이라도 한 듯 손님들은 모두 이곳으로 집합한다. 멀리서도 찾아오게 만드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김치만두인데 속이 중요한 것이 만두라 김치만두는 김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달인은 직접 김치를 담그는데 특히 달인의 김치는 1년이란 시간을 기다려야만 맛볼 수 있는 묵은지만을 사용한다. 어디서나 맛볼 수 있는 똑같은 김치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달인의 김치는 첫 시작부터가 남다른데 흔히 김치에 들어가는 풀 대신 달인은 새우젓과 뜨거운 밥을 이용해 한번 삭혀서 사용한다. 그래서 그 감칠맛과 맛의 깊이가 확실히 남다르다. 또한 만두 속 만큼이나 중요만 만두피도 특별한 물을 사용해서 반죽한다고 하는데 만두하나에 담긴 엄청난 비밀을 공개했다.

방송에서 소개된 달인의 맛집은 다음과 같다.

# 정통옥수X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

# 학생분X (인천 강화군 길상면 온수리)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