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EBS1 '극한직업', 겨울이 되면 바빠지는 참숯공장 '열정넘치는 사람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EBS1 '극한직업' 겨울이 되면 바빠지는 참숯공장을 방문했다.

오는 27일 방송되는 EBS1 '극한직업'에서는 겨울이 되면 더 바빠지는 참숯공장 사람들의 열정을 소개한다.

겨울이 되면 더 바빠지는 현장, 오랜만에 찾아온 양미리 대풍을 맞아 바빠진 속초. 거친 동해를 오가며 양미리가 가득 잡힌 그물을 부둣가로 나르면 기다리던 아낙들이 바쁘게 손을 바삐 움직인다. 

살이 부드러운 양미리는 찢어지기 쉬워 조심스레 분리해야 한다. 

대풍을 맞아 수량 많고 다루기 까다로운 양미리를 분리하려면 살을 에는 추위에도 너댓 시간은 작업해야 한다. 

EBS1 '극한직업'

겨울을 맞아 바빠지는 또 다른 곳 숯불구이, 공기 정화, 찜질까지 다양한 매력을 뽐내는 참숯을 제조하는 참숯공장이다. 

국내산 굴참나무를 엄선해 120cm로 자른 뒤 1300도의 고열로 5박 6일을 굽는다. 6m가량의 부장대를 사용하는데 이 무게만 10kg 이상! 잘 보이지 않는 가마 안, 무거운 부장대를 이용해 숯을 끄집어내는 건 17년간 참숯 공장 일을 해온 숙련자조차 버거워할 정도다.

매일 10개의 황토가마에서 뿜어내는 거센 열기와 맞서는 참숯공장 사람들의 영하의 추위도 잊은 뜨거운 열정을 소개한다.

 EBS1 '극한직업'은 오는 27일 수요일 밤 10시 45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