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알토란’ 굴순두부찌개-굴전, 김승현 함께한 김하진 요리연구가 레시피에 관심↑…‘만드는 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알토란’ 김하진 요리연구가의 굴순두부찌개-굴전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 24일 방송된 MBN ‘알토란’ 258회는 ‘찬 바람 불 때 더 맛있다! 천하 일미 집밥’ 편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서 김하진 요리연구가는 김승현과 함께 굴순두부찌개와 굴전 만드는 법을 소개했다.

시원함 폭발! 굴순두부찌개 <굴순두부찌개 만드는 법>

MBN ‘알토란’
MBN ‘알토란’

▶ 재료 : 봉지 굴 300g, 순두부 2봉지(700g), 양파 100g, 콩나물 100g, 참기름 1 큰 술, 멸치육수 1컵, 마른미역 1 큰 술, 소금 1 큰 술, 달걀 2개, 대파 80g

▶ 양념장 : 현미유 반 컵, 다진 마늘 반 컵, 다진 생강, 2 큰 술, 고운 고춧가루 3/4컵

먼저 센 불에 현미유·다진 마늘 각 반 컵, 다진 생강 2 큰 술을 넣고 볶다가 불을 끄고 고운 고춧가루 3/4컵을 넣고 섞는다. 냄비에 참기름 1 큰 술을 두르고 송송 썬 양파·콩나물 각 100g을 넣고 볶는다.

멸치육수 1컵과 순두부 2봉지(700g), 송송 썬 마른미역 1 큰 술을 넣고 끓인다. 육수가 끓으면 볶아둔 양념장 10 큰 술을 넣어 풀어주고 씻은 굴 300g을 넣는다

소금 1 큰 술로 간을 맞추고 달걀 2개와 송송 썬 대파 80g을 올려 마무리한다.

겉은 바삭 속은 촉촉! 굴전 <굴전 만드는 법>

MBN ‘알토란’
MBN ‘알토란’

▶ 재료 : 봉지 굴 400g, 소주 3 큰 술, 홍고추 1개, 풋고추 2개, 양파 50g, 밀가루 1컵, 현미유 5 큰 술, 검은깨 약간

▶ 반죽 : 밀가루 1⅓컵(245g), 물 1컵 반, 진간장 1 큰 술

먼저 끓는 물에 소주 3 큰 술을 넣고 씻은 봉지 굴 400g을 5초간 데친 뒤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한다.

밀가루 1⅓컵(245g), 물 1컵 반, 진간장 1 큰 술, 양파 50g, 홍고추 1개, 풋고추 2개 섞어 반죽을 만든다.

데쳐 낸 굴에 밀가루를 얇게 골고루 묻힌 다음 만들어 둔 반죽에 넣는다. 달군 팬에 현미유 5 큰 술을 두른 후 반죽 묻힌 굴을 한 알씩 올리고 위에 검은깨를 뿌린 뒤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MBN ‘알토란’은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 5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