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스트리트푸드파이터2' 연변간 백종원, "이걸 먹어야 연길 '인싸'된다" 중국 10대 면요리 '연길냉면'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현우 기자) '스트리트 푸드파이터2'에서 백종원이 연길냉면을 맛봤다.

tvN 예능프로그램 '스트리트푸드파이터2'
tvN 예능프로그램 '스트리트푸드파이터2'

24일 오후 10시 40분 방송된 tvN 먹거리 예능프로그램 '스트리트 푸드파이터2'에서는 백종원이 연변에 간 이야기가 공개됐다. 백종원은 우리나라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식문화를 가진 연변에서 초두부를 맛보게 됐다. 정성스레 만든 초두부에 백종원은 하나 하나 설명을 시작했고 일반적인 두부에서 어떻게 초두부가 만들어지는지를 상세히 보여줬다.

만든 손두부를 자글자글 기름에 구운 후 특제 양념을 찍어먹으면 두부구이가 되는데, 백종원은 바삭하면서도 고소하고 감칠맛 나는 두부구이를 한 입 먹고 만족스럽게 고갤 끄덕였다. "음. 두부가 되게 촉촉해요"라고 첫 평을 한 백종원은 "연변 식도랑 여행의 매력이 바로 이런 거예요"라며 "시골 할머니 집에서 두부에 밥 먹는 것 같은 느낌이 들지? 여행왔는데 여행왔다기보다 시골 내려온 것 같아요"하고 말했다.

어딘지 모르게 정감가는 풍경과 분위기가 가득한 연변. 우리나라 시골 풍경을 연상시키기도 하는 그곳이었다. 백종원은 "연변하고 연길 차이를 아세요?"라고 물으며 "큰 도시를 합쳐서 연변조선족자치주라고 부르고 그 중에 '주도'가 연길입니다"라고 설명했다. 연길에 오면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을 먹으러 간다는 백종원.

백종원은 한 가게로 들어갔고, 그곳에는 사람이 바글바글했다. "눈치채셨겠지만 냉면 먹으러 왔습니다"라고 말한 백종원은 "중국에 면 요리가 어마어마하게 많은데 그 중에 연길냉면이 중국 10대 면요리에 뽑혔다는 거 아시나요?"라고 설명했다. 연길냉면을 먹어야 연길의 '인싸'가 된다며 백종원은 웃었고, 곧 냉면과 함께 같이 먹어야 하는 무언가를 시켰다.

한편 tvN 예능프로그램 '스트리트 푸드파이터2'는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 40분 tvN 채널에서 방송된다. '백종원의 골목식당'으로도 큰 인기를 구가하며 솔직한 입담으로 호응을 얻고 있는 백종원이 출연하는 해당 프로그램은, 스트리트푸드파이터1과 함께 시즌2를 진행하며 '힐링프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어 백종원스트리트푸드파이터2, 백종원스트리트푸드파이터는 지난 회차들에 진행됐었던 스트리트푸드파이터대만, 스트리트푸드파이터방콕, 스트리트푸드파이터하와이 편이 계속해서 주목받고 있으며 스트리트푸드파이터2재방송 시간을 검색하는 시청자들이 있을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