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나의 나라’ 양세종, 장혁 찾아가서 “내 희생으로 모두를 죽이라는 명 거둬 달라”…우도환의 죽음 바라보며 설현 앞에서 수 많은 화살 맞고 사망 ‘새드 엔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나의 나라’ 에서는 양세종이 장혁을 찾아가서 자신의 희생으로 모두를 살라달라고 간청하고 우도환의 죽음을 보며 함께 죽는 모습이 그려졌다. 

23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나의 나라-최종회’에서 서휘(양세종)와 희재(설현)이 끝없이 이어지는 '왕자의 난' 속에서 입맞춤을 나누게 됐다.

 

jtbc ‘나의 나라’ 방송캡처
jtbc ‘나의 나라’ 방송캡처

 

서휘는 부상을 입은 선호(우도환)를 데리고 이화루를 찾아갔다. 희재(설현)는 이방원(장혁)이 두 사람을 죽일까봐 노심초사를 했고 서휘는 “다른 방법이 있을 거다. 그리고 너 두고 안 떠난다”라고 희재를 달랬다. 서휘와 희재는 저잣거리를 걷다가 한 연인을 보고 부러운 듯 바라봤고 이화루로 다시 돌아가려고 하자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희재는 서휘에게 “너와 같이 보는 네 번째  비다”라고 말했고 서휘는 “이미 모두 기억해. 널 만났던 날의 색깔. 그 좋았던 날의 바람. 더 나던 날의 비까지”라고 얘기했다.

서로를 바라보던 둘은 천천히 키스를 했고 서휘는 희재에게“ 내 꿈 속엔 늘 네가 있었다. 악몽 같은 시간도 네가 있어 좋은 꿈이었다. 너로 인해 버틸 수 있었다. 마지막 순간까지 내 꿈은 이제 너다”라고 고백했다.

서휘(양세종)는 혼란 속에서 선호(우도환)을 가까스로 살리고 이방원(장혁)과의 충돌이 시작됐다. 서휘는 자신의 아버지 서검(유오성)을 죽게 만든 사람이 이방원(장혁)이라는 충격적인 진실을 알게 됐고 이방원의 곁을 떠나 선호에게 “함께 살 거다면서 끝까지 지키겠다”고 다짐했다.

서휘는 자신의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서 자신의 신념을 밀고 나갔고 결국 이방원(장혁)은 서휘를 가질 수 없다고 한탄했다. 서휘는 이방원을 만나러 가면서 희재와 포옹을 나눴고 “다녀올게” 라고 말했고 희재는 “기다릴게”라고 답했다.

이방원이 서휘의 사람들을 죽이라는 명령을 내리자 서휘는 그를 만나 명을 거두게 하기로 하면서 궁으로 향했다. 선호는 서휘에게 “네가 지키려는 사람 중에 나도 있냐? 그렇다면 나는 빼라. 나는 너와 함께 가겠다”라고 말했다.

서휘와 선호는 궁으로 들어갔고 선호는 많은 관군들이 둘을 향해 다가오자 서휘를 이방원이 있는 곳으로 들어가라고 소리를 질렀다. 선호는 서휘가 들어가고 홀로 많은 관군과 싸우다가 창에 맞게 됐고 피를 흘리며 죽어갔다.

서휘는 이방원에게 목에 칼을 겨누고 “우리 사람들을 죽이라고 명령한 명을 거둬달라. 그렇지 않으면 대군은 죽을 것이다”고 경고했고 이방원은 “명을 거둘 수 있지만 너는 죽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서휘는 “그렇게 하겠다”고 답했고 이방운은 니가 모두를 살렸다. 명 거둔다라고 답했다.

이방원은 서휘가 나간 후에 눈물을 흘리면서 “그 동안 애썼다”라고 했고 서휘는 밖으로 나가 죽어가는 선호를 발견했다. 선호는 서휘에게 “이쯤되면 내 목숨값 한 천냥쯤 되려나. 이걸로 너한테 진 목숨빚 퉁치자. 내가 너무 높은 곳만 바라봤다. 뒤늦게 뒤돌아보니 너와 연이가 보이더라”고 말했다.

이어 선호는 “내 나라는 한 걸음 뒤에 있었는데. 진작 알았으면 좋았을 건데. 고단하다. 하루도 편히 잠든 적이 없었는데 오늘은 푹 자겠다”라고 하며 피를 토했다. 그러자 서휘는 선호에게 “그래. 이제 그만 쉬어. 나도 곧 따라갈게”라고 했고 서휘는 “천천히 와. 뭐 좋은 거라고. 연이 보게 생겼네”라고 하며 숨을 거뒀다.

또 궁의 문이 잠깐 열리고 희재는 서휘와 선호의 모습을 보았고 관군들이 서휘에게 활을 겨누는 장면을 보고 눈물을 흘렸다. 서휘는 관군들의 수많은 화살을 맞게 되고 선호와 함께 죽음을 맞게 되면서 새드 앤딩으로 결말이 되면서 시청자들에게 안타까움을 줬다. 

‘나의 나라’는 고려 말 조선 초를 배경으로 각자의 신념이 말하는 나의나라를 두고 서로에게 칼끝을 겨누며 권력과 수호에 관한 욕망을 폭발적으로 그려낸 액션 사극이다.

서휘역에 양세종, 남선도 역에 우도환, 한희재 역에 설현, 이방원 역에 장혁이 주인공을 맡았다. 

이성계 역에 김영철, 남전 역에 안내상, 서연 역에 조이현, 박치도 역에 지승현, 박문복 역에 인교진, 정범 역에 이유준, 행수 서설 역에 장영남, 화월 역에 홍지윤, 결 역에 장도하, 태령 역에 김재영, 천가 역에 김서경, 이방간 역에 이현균, 신덕왕후 강씨 역에 박예진, 황성록 역에 김동원이 연기를 하게 됐다. 

또한  ‘나의 나라’는 몇부작인지 궁금한 가운데 16부작으로 인물관계도는 다음과 같다. 

 

jtbc ‘나의 나라’ 홈페이지 인물관계도 사진캡처
jtbc ‘나의 나라’ 홈페이지 인물관계도 사진캡처

 

jtbc 금토드라마 ‘나의 나라’는 매주 금요일, 토요일 오후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