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나영석PD 채널 ‘십오야’, 달나라 여행 실패에 감사인사 "감사 이벤트 진행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나영석PD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십오야’가 99만 구독자를 달성하며 ‘달나라 여행’이 좌절됐다.

22일 나영석PD는 채널 ‘십오야’ 생방송을 켜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앞서 9월 나영석PD는 ‘신서유기 외전 : 삼시세끼 - 아이슬란드 간 세끼’ 편성을 기념하며 유투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당시 그는 “100만 명이면 돈을 많이 번다고 한다. 달나라에 보내드리겠다”고 공약을 세웠다.

그의 말실수 후 채널 구독자 수는 폭발적으로 증가했으며 결국 100만명을 넘어서는 사태까지 발생했다. 결국 나영석 PD는 긴급 라이브를 켜고 “‘사랑한다면 취소하세요’ 캠페인을 시작하겠다”고 호소해 큰 웃음을 자아냈다. 

채널 ‘십오야’ 캡처

나영석PD의 호소 후 99만과 100만 사이를 오고가던 구독자 수는 결국 99만 여명으로 마무리됐다. 

99만명 감사인사 방송에 이수근, 은지원과 등장한 그는 “감사합니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이수근은 “저희가 방송 시작 전에 101만 명이었는데 지금 99만 명이시다. 100만 명을 넘지 않았다. 오래 살 수 있을 것 같다”며 박수를 쳤다. 

이에 나영석PD는 “사실 유튜브를 잘 몰랐다. 말 한마디의 무게를 생각하지 못했다”며 앞으로 입조심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커뮤니티 글을 올린 ‘십오야’ 측은 “받은 사랑 최대한 많은 분들께 돌려 드리기 위해 여러 방법을 알아보고 있다”며 “인증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상관없이 올려주시면 저희가 모두 샅샅이 찾아 선물 드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해외팬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라며 감사함을 전했다. 

앞서 이들은 구독취소 공약으로 ‘나혼자 사는 미운 지원이세끼’을 예고한 바 있다. 윌슨 대신 나영석PD가 신묘한 분장을 하고 앉아있겠다는 것. 또한  나노를 직원으로 채용해 모든 회차에 출연시키겠다고 밝힌 바 있다.

다시한번 채널십오야의 구독자, 미구독자, 구독취소자, 구독취소 후 재구독자, 각족 커뮤니티, 저희들에게 관심가져주신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 받은 사랑 최대한 많은 분들께 돌려 드리기 위해 여러 방법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아간세100만이벤트 인증은 지금부터 가능하며, 다음주 내로 자세한 내용 정리하여 공지 드리겠습니다. (이미 올려주신 글들도 모두 포함됩니다) ⠀ 인증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상관없이 올려주시면 저희가 모두 샅샅이 찾아 선물 드릴 예정입니다. 채널십오야 구독 혹은 구독취소, 아간세 관련 모든 인증사진 가능하며 #아간세100만이벤트 만 꼭 붙여주시고 비공개 계정은 참여 불가능하니 꼭 공개 계정으로 전환 부탁드립니다. ⠀ 해외에 계신 팬 분들을 위한 이벤트도 추가로 있을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채널 십오야 및 아간세 올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