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홍대 편집샵 엠플레이그라운드, “유니클로 택갈이, 어쩔수 없이 판매” 유니클로 옷 알고도 판매 논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국내 토종 브랜드임을 강조해 온 ‘엠플레이그라운드’가 일본 의류 브랜드인 ‘유니클로’ 택갈이 논란에 공식 입장을 밝히고 해명했다.

21일 엠플레이그라운드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자 여러분께 사과의 말씀을 전합니다’라는 제목의 입장문을 올렸다. 

엠플레이그라운드 측은 먼저 “본사의 판매정책이나 의도와 상관없이 이러한 사고가 발생하여 고객님들께 마음의 불편함과 오해를 드리게 되어 죄송하고 부끄러운 마음뿐”이라고 사과했다.

이어 “지난 10월에 베트남에 소재한 공장에서 의류를 수입했다. 현지에서 추천한 행사용 완제품을 3만 장 샀고 평소처럼 저의 검수 과정에 따라 샘플 의류를 확인해 제품 하자 여부를 살폈다. 라벨은 ‘MADE IN VIETNAM’으로 표기돼있었고 품질에는 이상이 없었기에 수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엠플라이그라운드 유니클로 택갈이 논란 / 유튜브 클린어벤져스
엠플라이그라운드 유니클로 택갈이 논란 / 유튜브 클린어벤져스

그러나 “저희도 모르게 최초의 라벨 위에 다른 라벨을 덧붙인 상태로 엠플레이그라운드에 납품이 됐다”면서 “결국 저희 매장에서 고객님들을 위한 상품으로 판매되고 제공되었음은 부정할 수 없다”고 문제를 인정했다.

엠플레이그라운드 측은 “국산 브랜드를 믿어주고 알아주시던 구매자 여러분의 마음에 큰 상처를 드리게 되어 너무 죄송한 마음뿐”이라고 고개를 숙이면서도 “이러한 제품을 여러분에게 제공하면서 의류의 택갈이에 관여했거나 ‘유○○○’ 브랜드와 관련이 있다고 하는 의심과 오해는 풀어주길 부탁드린다”면서 “노재팬의 시기에 그 반사이익을 얻었다면 얻었고 또 얻고자 하는 국내기업이 굳이 ‘유니클로’ 브랜드를 노출시킬 수 있는 눈속임을 하는 식의 행동으로 굳이 제 무덤을 팔 이유가 전혀 없다”고 해명했다.

엠플레이그라운드 공식 홈페이지 사과문
엠플레이그라운드 공식 홈페이지 사과문

또한 “회수한 2만 장에 대해서는 폐기 방법을 논의 중”이라며 “반성의 취지로 1만 장 판매 수익 전액을 기부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20일 유튜브 채널 ‘클린 어벤져스’에는 ‘죄송합니다. 유니클로 불매운동 실패했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또한 타 유튜버는 해당 영상에서 “엠플레이그라운드에서 구매한 옷의 상표를 긁어보니 유니클로 상표가 있는 것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또한 “유니클로를 불매하려고 이곳에서 옷을 구매했는데 이러면 어떡하나”라며 “믿고 산 업체에서 유니클로 옷을 버젓이 태그만 가려서 파는 것 자체가 배신감이 든다”고 덧붙였다.

해당 영상이 온라인상에서 빠르게 공유되고 논란이 커지자 엠플레이그라운드 공식 문의 게시판은 해명을 요구하는 소비자들의 글로 도배가 됐다. 이에 엠플레이그라운드 측은 공식 입장문을 통해 해명했다.

마지막으로 엠플레이그라운드는 "추후에는 더 신중한 검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내부 검수 단계 강화 방법 또한 논의하도록 하겠다. 다시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하지만 엠플레이그라운드는 클린어벤져스와의 통화에서 "이제 공장을 같은데서 하다보니까 택이 그렇게 부착이 됐는데 저희도 물량을 엄청 많이 받다 보니까 어쩔 수 없이 판매를 한건데 고객님께서 정 싫으시면 당장 옷을 환불 해드릴께요"라는 스타필드점 매니저의 말이 누리꾼들의 반감을 샀다. 

클린어벤져스의 영상 본 누리꾼들은 "그거 손해 안보려고 팔아먹다가 회사 문닫게 생겼네?", "통화하는거보니 모르고 판게 아니라 알고 한거네. 물론 모르고 파는 것도 문제는 맞지만 알고도 저렇게 땡처리식으로 파는게...어휴", "유니클로 옷인걸 알고 택갈이에 다 뗐구만. 어휴", "택갈이는 법적으로도 불법입니다. 소비자보호원에 신고하세요"라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