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랜선통신] 우월DNA 물려 받은 연예인 대표 남매·자매…‘어머님이 누구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어머님이 누구니? 도대체 어떻게 너를 이렇게 키우셨니?’

요즘은 연예인 가족 전성시대라고 봐도 무방하다. 분명 닮았는데도 다른 외모로 상반된 매력을 발산한다. 여러 연예인 가족들이 방송에서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다. 이 가운데 대중들에게 가족이라는 이미지를 가장 크게 심어준 자매와 남매들을 꼽아봤다. 우월DNA를 그대로 물려 받은 이들을 공개한다.

제시카-크리스탈 / 크리스탈 인스타그램
제시카-크리스탈 / 크리스탈 인스타그램

# ‘정자매’ 제시카♥크리스탈

가수 제시카와 그룹 에프엑스(f(x)) 출신 크리스탈은 연예계 ‘대표 자매’로 꼽힌다. 두 사람은 처음 같은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서 연예활동을 시작했으나, 현재 각자의 위치에서 활약하고 있는 상태다. 

제시카는 지난 2014년 그룹 소녀시대 멤버에서 홀로서기에 도전했으며 뷰티프로그램 MC, 영화 출연, 솔로앨범 활동 등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크리스탈은 그룹 에프엑스로 데뷔해 가수로 활약, SBS ‘상속자들’ 이보나 역,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그녀’ 윤세나 역, ‘푸른 바다의 전설’ 배민지 역 등에서 연기했다. 

두 사람은 2014년 온스타일 ‘제시카&크리스탈’에 출연해 우애좋은 일상생활을 공개했다. 당시 온스타일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특별하지 않은’ 정자매 일상을 담고자 했다. 

크리스탈은 언니 제시카가 첫 솔로 ‘플라이(FLY)’를 발표할 당시 SNS를 통해 응원하기도 했다. 또, 제시카는 동생 크리스탈에 대해 “항상 말보다 행동으로 힘이 돼준다”며 돈독한 자매애를 뽐냈다. 

공승연-정연/ 공승연sns
공승연-정연/ 공승연 SNS

# ‘유자매’ 공승연♥정연

공승연과 정연은 서로 대중에게 이름을 알린 후 자매 관계임이 뒤늦게 밝혀진 케이스다. 정연이 소속된 그룹 트와이스는 정연이 연습생 시절 출연했던 Mnet ‘식스틴’을 통해 관심 받았고, 데뷔곡 ‘우아하게’를 통해 성공적으로 데뷔하며 지금까지도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공승연은 2012년 CF를 통해 데뷔한 후 2015년 MBC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씨엔블루 이종현의 가상 아내로 출연했다. 이후 SBS ‘육룡이 나르샤’와 KBS2 ‘마스터-국수의 신’을 통해 대중들의 관심을 샀다.

공승연은 정연이 트와이스 멤버로 발탁되기 전 ‘식스틴’에서 경쟁할 때 직접 방문해 응원하는 등 동생에 대한 사랑을 과감없이 드러내 왔다. 

걸스데이 민아-워너비 린아 / KBS '해피투게더'
걸스데이 민아-워너비 린아 / KBS '해피투게더'

# ‘방자매’ 린아♥민아

그룹 워너비 린아와 걸스데이 민아는 같은 길을 걷고 있는 자매다. 워너비 린아는 2016년 그룹 워너비로 데뷔해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4’에서 본명인 방현아로 얼굴을 비췄다.

민아는 2010년 걸스데이로 데뷔한 후 SBS ‘미녀 공심이’에서 사랑스러운 공심 역으로 분해 배우로도 인정을 받았다. 

민아와 린아는 ‘너의 목소리가 보여’에 출연해 함께 자매 무대를 꾸미기도 했다. 또, 민아는 언니 린아의 활동을 응원하기 위해 당시 SBS ‘미녀 공심이’ 촬영으로 바쁜 와중에도 직접 음악방송 대기실에 찾아가 깜짝 응원을 하기도.

더불어 SNS를 통해 “평소엔 말을 못했지만 사..사...하..미안하다. 못하겠다. 응원해. 꼬꼬마 언니야”라며 무심한 듯 챙기는 ‘츤데레’ 면모를 보이기도 했다. 민아와 린아는 똑 닮은 무쌍꺼풀에 귀여운 눈웃음을 자랑하는 자매다.

김태희-이완 어릴적 / MBC
김태희-이완 어릴적 / MBC '스페셜'

# ‘김남매’ 김태희♥이완

배우 김태희의 친동생은 배우 이완(김형수)이다. 2000년 CF로 연예계에 데뷔한 김태희는 SBS ‘천국의 계단’, KBS ‘구미호 외전’ 등에 출연했다. 이후 SBS ‘러브스토리 인 하버드’, MBC ‘마이 프린세스’로 톱스타 반열에 이름을 올렸다. 

이완은 누나 김태희가 출연했던 2004년 SBS ‘천국의 계단’으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그는 배우가 아닌 김태희 동생이라는 선입견을 지우기 위해 성을 바꾸고 가명을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완과 김태희는 방송에서 ‘현실 남매’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과거 SBS ‘좋은아침’에 출연한 이완은 누나 김태희에 대해 “누나는 실물보다 화면이 더 낫다”며 “누나는 내게 3번까지 경고한 후 발로 때린다. 맞으면 너무 아파서 5초 동안은 소리가 안 나올 정도”라고 폭로하기도 했다.

우태운-지코 / 온라인커뮤니티
우태운-지코 / 온라인커뮤니티

# ‘우형제’ 지코♥우태운

지코(우지호)는 2011년 블락비 싱글 앨범 ‘Do U Wanna B?’로 데뷔했다. 프로듀서로도 활약 중인 지코는 2016년 방송된 tvN ‘현장토크쇼-택시’에서 저작권료가 억대라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낸 바 있다.

당시 지코는 자신의 수입을 “집안 빚을 갚는데 사용했다”며 “집이 어려웠어도 제 꿈을 위해 부모님이 노력해주셨다”고 말했다. 

지코 형 우태운은 2015년 Mnet ‘쇼미더머니4’에 출연했다. 당시 두 사람은 프로듀서와 참가자 관계로 만나 이목을 집중시켰다. 우태운은 부족한 실력으로 아쉽게 탈락했으나 ‘쇼미더머니5’에 재도전 해 한층 성장한 모습을 보였다. 이후 2016년 싱글 앨범 ‘내꺼 빼껴’를 발매했다. 

또한 두 사람은 방송에서 친근감 넘치는 현실형제의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우태운은 “옛날에는 지코와 자연스럽게 대화를 했는데 요새는 나도 모르게 극존칭을 쓴다. 예를 들어 전화를 할 때 ‘지호야, 지금 어디..세요?’라고 한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박유라-엑소 찬열 / 온라인커뮤니티
박유라-엑소 찬열 / 온라인커뮤니티

# ‘박남매’ 찬열♥박유라 

그룹 엑소(EXO) 멤버 찬열과 박유라 아나운서는 친남매 사이로 알려졌다. 지난해 언론계 종사자와 결혼한 누나 박유라 결혼식에 찬열은 멤버 백현, 첸, 카이, 세훈 등 엑소 멤버들과 함께 착석해 결혼을 축복했다.

찬열은 이날 자신이 좋아하는 콜드플레이 ‘에버글로우(Everglow)’를 선곡했다. 박유라 아나운서는 찬열의 축가 비하인드를 전하며 “처음에는 모르는 노래였지만 동생이 가사를 유심히 보라고 해서 보니 감동적이었다. 헤어진 연인에게 하는 노랫말 같아 보이지만 결혼하는 누나에게도 어울리는 가사였다”고 덧붙였다.

또한 두 사람은 현실남매 에피소드를 전하기도 했다. 박 아나운서는 동생 찬열에게 “너 내 뉴스 안 보냐”고 물었고, 이에 찬열은 “내가 나오는 프로도 다 못 보는데 그걸 어떻게 보냐”고 답했다며 웃음을 자아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