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접속!무비월드’ 영화 룩어웨이-라스트크리스마스-나이브스아웃-제미니맨-월요일이사라졌다-기생충-미안해요리키-100일동안100가지로100펴센트행복찾기 “개봉 예정 또는 VOD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접속!무비월드’에서 영화 룩어웨이-라스트크리스마스-나이브스아웃-제미니맨-월요일이사라졌다-기생충-미안해요리키-100일동안100가지로100퍼센트행복찾기 등을 소개해 화제다.

21일 SBS ‘접속!무비월드’에서는 ‘미안해요, 리키’, ‘월요일이 사라졌다’, ‘제미니 맨’, ‘나이브스 아웃’, ‘라스트 크리스마스’, ‘100일동안 100가지로 100펴센트 행복찾기’, ‘기생충’ 등의 다양한 작품을 다뤘다. ‘이 영화 제목이 뭐지?’라는 코너를 통해서는 ‘룩 어웨이’라는 영화를 소개했다.

SBS ‘접속!무비월드’ 방송 캡처
SBS ‘접속!무비월드’ 방송 캡처

‘디렉터스 컷’을 통해 소개한 ‘미안해요, 리키’는 ‘랜드 앤 프리덤’, ‘달콤한 열여섯’, ‘다정한 입맞춤’, ‘보리밭은 흔드는 바람’, ‘자유로운 세계’, 나, 다니엘 블레이크‘ 등을 연출한 켄 로치 감독의 신작이다. 크리스 히친, 데비 허니욷, 케이티 프록터, 리스 스톤 등의 배우가 출연한다. 넉넉하지는 않지만 누구보다 행복한 가장 리키(크리스 히친)는 안정적인 생활을 꿈꾸며 택배 회사에 취직하지만, 생각과는 다른 일상이 전개되면서 화목했던 가족은 뜻밖의 난관에 부딪힌다. 개봉은 내달 19일이다.

‘눈여겨볼만하다’를 통해서는 ‘나이브스 아웃’과 ‘라스트 크리스마스’를 소개했다. 영화 ‘나이브스 아웃’은 ‘루퍼’, ‘블룸형제 사기단’, ‘브릭’ 그리고 미국 드라마 ‘브레이킹 배드’의 일부 시즌과 스타워즈의 8번째 무비 에피소드인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를 연출한 라이언 존슨 감독의 신작이다.

‘007’ 다니엘 크레이그와 ‘캡틴 아메리카’ 크리스 에반스를 비롯해 아나 디 아르마스, 제이미 리 커티스, 토니 콜렛, 마이클 새넌, 돈 존슨, 키스 스탠필드, 캐서린 랭포드, 제인든 마텔, 크리스토퍼 플러머, K 칼런, 노아 시건, 샤이리 로드리게스, 프랭크 오즈 등 할리우드 배우들이 대거 출연했다. 베스트셀러 미스터리 작가가 85세 생일에 숨진 채 발견되고, 그 죽음의 비밀을 밝혀내기 위해 탐정 브누아 블랑(다니엘 크레이크)가 파견되며 본격적인 스토리가 시작된다. 개봉은 오는 27일이다.

영화 ‘라스트 크리스마스’는 ‘내 여자친구의 결혼식’, ‘스파이’, ‘고스트 버스터즈’(리부트판).  ‘부탁 하나만 들어줘’와 미국 시트콤 ‘더 오피스’, ‘팍스 앤 레크리에이션’ 등에 참여하며 코미디 장르이 일가견을 보여 온 폴 페이그 감독의 신작이다. ‘왕좌의 게임’의 ‘칼리시’로 널리 알려진 ‘에밀리아 클라크와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에서 도드라졌던 헨리 골딩이 호흡을 맞춘다. 이외에도 양자경, 엠마 톰슨, 리투 아리야, 레바카 루트, 피터 세라피노윅, 보리스 이사코빅 등이 출연한다.

제목처럼 크리스마스 시즌을 배경으로 한다. 친구도 없고, 연애도 못하고, 엄마에게 얹혀살고 있는 ‘케이트’(에밀리아 클라크)는 인생에 뭐 하나 마음대로 되는 게 없는 인물이다. 가수를 꿈꾸지만 매번 오디션에서 떨어지고, 마지못해 별 볼일 없는 크리스마스 장식용품 가게에서 일하고 있다. 매일 반복되는 일상이 지나고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던 어느 날 노숙자 센터에서 자원봉사를 하는 ‘톰’(헨리 골딩)을 우연히 만나게 된다. 핸드폰도 없고 자신에게 데이트 신청도 안하지만 언제 어디서든 나타나는 다른 남자들과 다른 톰의 매력에 케이트는 점점 끌리게 된다. 개봉은 내달 5일이다.

SBS ‘접속!무비월드’ 방송 캡처
SBS ‘접속!무비월드’ 방송 캡처

‘기획’ 코너를 통해 소개한 ‘기생충’은 ‘살인의 추억’, ‘괴물’, ‘설국열차’, ‘옥자’ 등을 연출한 거장 봉준호 감독의 최신작이다. 칸 영화제에 출품돼 두루 극찬을 얻으며 봉준호 감독에게 황금종려상 거머쥐게 한 대작으로,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박소담, 장혜진, 이정은, 박명훈 등이 출연했다.

주요 스토리는 다음과 같다. 기택(송강호)의 가족은 전원백수로 살 길 막막하지만 사이는 좋다. 장남 기우(최우식)에게 명문대생 친구가 연결시켜 준 고액과외 자리는 모처럼 싹튼 고정수입의 희망이다. 온 가족의 도움과 기대 속에 기우가 글로벌 IT기업 CEO인 박사장(이선균) 집으로 향하고, 젊고 아름다운 사모님 연교(조여정)와 만난다. 이렇게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 뒤로, 걷잡을 수 없는 사건이 기다린다.

‘이 영화 제목이 뭐지?’에서 “거울 속 ‘또 다른’ 내가 세상 밖으로 나온다면?”이라는 주제로 소개된 영화의 정체는 바로 ‘룩 어웨이’다. 이스라엘 출신 아사프 베른슈타인 감독이 연출했으며, 인디아 아이슬리가 주인공을 맡았다. 이외에는 미라 소르비노, 제이슨 아이삭스, 페넬로페 미첼, 해리슨 길벗슨 등이 출연한다.

스토리는 이렇다. 성형외과 의사인 아빠와 항상 다정다감한 엄마 그리고 부유한 저택까지 모든 걸 다 가진 듯한 아름다운 소녀 ‘마리아’(인디아 아이슬리)는 사실 학교에서 심한 따돌림을 당한다. 항상 완벽한 외모를 강요하는 아빠의 강압 때문에 내성적인 성격을 가지게 된 마리아는 어느 순간 거울 속에서 자신과 똑같이 생긴 ‘애럼’을 마주하게 된다. 애럼과의 대화를 통해 점점 자신감을 얻은 그녀는 학교 졸업 무도회에 참가하지만 전교생들 앞에서 끔찍한 일을 당하게 된다. 충격을 받은 그녀에게 거울 속 애럼은 자신과 몸을 바꿔준다면 원하는 모든 것을 얻게 해주겠다며 위험한 거래를 제안한다.

‘미안하다 몰라봐서’를 통해 소개한 ‘100일 동안 100가지로 100퍼센트 행복찾기’는 독일 배우 플로리안 데이비드 핏츠가 ‘지저스 러브스 미’, ‘우리 생애 최고의 날’에 이어 감독, 각본, 주연까지 도맡은 세 번째 작품이다. 마치아스 슈와바이어퍼, 미리엄 스테인, 한넬로르 엘스너, 카타리나 탈바흐 등이 출연한다.

어렸을 적부터 함께 자라고, IT 회사도 공동 운영하고 있으며, 집까지 위아래인 ‘폴’과 ‘토니’는 극과 극 성격임에도 세상에 둘도 없는 친구 사이다. 그런데 어느 날 모든 것을 버린 다음 하루에 한 가지 물건을 돌려받으며 100일을 버텨야 하는 ‘100일 챌린지’를 홧김에 하게 되며 본격적인 스토리가 시작된다.

‘영화 공작소’를 통해서는 ‘월요일이 사라졌다’와 ‘제미니 맨’를 소개했다. 영화 ‘월요일이 사라졌다’는 ‘데드 스노우’ 시리즈를 연출한 토미 위르콜라 감독의 2017년 작품이다. 누미 라파스를 중심으로 윌렘 대포, 글렌 클로즈, 마르완 켄자리, 크리스티안 루벡, 팔 스베르 하겐 등이 출연한다. 1가구 1자녀 ‘산아제한법’으로 인구증가를 통제하는 사회에, 태어나서는 안 될 일곱 쌍둥이가 태어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영화 ‘제미니 맨’은 ‘브로크백 마운틴’, ‘색계’, '라이프 오브 파이‘ 등을 연출한 이안 감독의 신작이다. 윌 스미스가 1인 2역을 소화해야 하는 주인공을 맡이 대표작을 또 다시 갱신했고, 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티드, 클라이브 오웬, 베네딕 웡, 랠프 브라운, 린다 에몬드, 일라이 볼로크 등이 등장한다.

SF물인 해당 작품은 전설로 불리는 요원이 자신의 복제인간에게 추격당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헨리’(윌 스미스)는 자신과 완벽하게 닮은 의문의 요원에게 쫓기고, 알고 보니 의문의 요원은 그의 DNA를 추출해 탄생한 ‘제미니 프로젝트’의 산물임을 알게 되며 충격에 빠진다참고로 해당 영화는 최근 VOD로 출시됐다.

SBS ‘접속!무비월드’ 방송 캡처
SBS ‘접속!무비월드’ 방송 캡처

SBS 영화 리뷰 프로그램 ‘접속!무비월드’는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2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