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시크릿(Secret) 전효성, 신곡 ‘STARLIGHT’ 발매…‘내 마음에 그린’과 다른 가수 포스

  • 박서영 기자
  • 승인 2019.11.22 17:37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서영 기자] 가수 겸 배우 전효성이 신곡 ‘STARLIGHT’를 발매한다.

JHS엔터테인먼트에 의하면 21일 오후 6시 전효성의 신곡 ‘STARLIGHT’가 발매될 예정이다. 이번 앨범은 지난 2016년 발매한 미니앨범 ‘물들다 : Colored’ 이후로 3년 6개월 만에 발매하는 솔로 앨범으로, 전효성의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탄생됐다.

‘STARLIGHT’는 후렴구의 기타 리프가 인상적인 POP R&B 장르의 곡으로, 팬들과 함께한 시간을 ‘STARLIGHT’에 비유한 가사가 귀를 사로잡는다. 10년 동안 자신의 곁에 있어 준 팬들에 대한 고마움을 가사에 담아내 팬들을 아끼고 사랑하는 전효성의 마음이 느껴지는 곡이다.

JHS엔터테인먼트
JHS엔터테인먼트

그만큼 전효성은 이번 곡에서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오랜 시간 자신을 변함없이 응원해준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고스란히 담은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자켓 사진을 비롯해 뮤직비디오까지 앨범 기획 단계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또한 전효성은 발매 하루 전인 지난 20일, 신곡 발매를 기념해 진행한 브이라이브 방송에서 “이번 곡은 팬들에게 보내는 노래로 온전히 제 감정과 제 말을, 오롯이 전효성의 스타일로 담을 수 있어서 두근거린다”며 “밤하늘에 반짝거리는 별빛들을 보면 기분이 좋아지는데, 팬들 생각이 났다. 팬들과 함께 한 추억들이 반짝반짝 하늘에 펼쳐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STARLIGHT’를 만들게 되었다”고 제작 비하인드를 밝혔다.

그러면서 “가사를 쓰면서 울컥하고 벅찼다. 팬들도 노래를 들으며 여태까지 함께 공유한 감정과 시간들이 스쳐 지나갈 것이다. 팬들에게도 저에게도 의미 있는 곡이 될 것이다”라고 팬바보의 면모를 보여 훈훈함을 자아내기도 했다.

올해 나이 31세인 전효성은 지난 2009년 걸그룹 시크릿(Secret)으로 데뷔했다. ‘Magic’, ‘Madonna’, ‘샤이보이’, ‘별빛달빛’ 등으로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후 TS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분쟁을 겪은 전효성은 최근 1인 소속사인 JHS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고 홀로서기에 나섰다. 얼마 전에는 함께 시크릿으로 활동했던 송지은, 징거와 함께 찍은 사진이 공개돼 멤버 간의 훈훈한 우애가 재조명되기도 했다.

현재 전효성은 웹드라마 ‘내 마음에 그린’에서 열연 중이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