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싸이코패스다이어리’ 첫 방송, “더는 버티기가 힘드네요” 자타공인 ‘호구’ 육동식 유서 발견... 신사옥 공사현장에서 살인마 박성훈과 첫대면! (2)

  • 정미경 기자
  • 승인 2019.11.20 22:5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미경 기자]  

윤시윤, 정인선, 박성훈 주연 tvN 드라마 ‘싸이코패스 다이어리’가 드디어 그 화려한 베일을 벗었다. ‘싸이코패스 다이어리’는 “어쩌다 목격한 살인사건 현장에서 도망치던 중 사고로 기억을 잃은 호구 육동식이 우연히 얻게 된 살인 과정이 기록된 다이어리를 보고 자신이 싸이코패스 연쇄살인마라고 착각하며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공식홈페이지에 따르면, 이 작품은 먹이사슬의 제일 밑바닥 최약체인 ‘호구’가 스스로를 포식자이자 ‘싸이코패스’라고 착각하며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일명 ‘호구’라 불리는 육동식(윤시윤)의 일상이 공개되었다. 그는 대한증권 자산운용3팀 사원으로 일하고 있던 중, 예기치 못한 사고를 당하게 된다. 바로 같은 회사 친구인 박재호(김기두) 대리를 대신해 최종 보고서를 올린 것이 화근이 되었다. 그는 최종 보고서를 올리기 전 공찬석(최대철) 팀장에게 해당 제약회사의 불안정성을 이야기 했지만, 그대로 무시당하고 만다.

tvN 드라마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방송 캡쳐
tvN 드라마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방송 캡쳐

엘리베이터가 만원이 되면 자신이 내리고, 친구 대신 야근도 하며, 동네 밥집의 개 산책도 공짜로 해주는 자타공인 ‘호구’ 육동식은 그 일로 결국 권고사직을 당하고 만다. 심지어 박재호 역시 “이왕 이렇게 된 거, 보고서 그냥 니가 다 쓴 거로 하면 안 되겠냐?”라고 말하며 한 번만 살려달라고 이야기 한다. 하지만 그런 그도 가식적인 행동이었음을 육동식은 곧 깨닫게 되고 만다.

잠시 밖에 나온 육동식은 “아시잖아요, 육동식이 호구인거”라고 말하는 박재호의 통화내역을 듣게 된다. 결국 그는 포기하고 “저 빌딩이 다 지어질 때쯤이면, 나도 대리를 달고, 근처에 집을 구하고 걸어 다니고 (...) 그럴 줄 알았는데”라고 말하며 잔뜩 풀이 죽은 채 조카 돌잔치에 간다. 하지만 그 곳에서 그는 더 극적인 상황을 마주하게 된다.

자신의 이름으로 올라간 제약회사 보고서 때문에 피해를 본 사람이 그 돌잔치에 있었던 것이다. 그에게 한 손님은 “이 양반 퇴직금 다 날려버리게 만든 장본인인데”라고 말하며 분을 냈다. 이어서 그는 “걘 대리도 아니고 그냥 사원이라던데, 아니지?”라고 말하며 멱살을 잡았고, 그는 죄송하다는 말만 할 뿐이다. 결국 그에게 아버지인 육동철(이한위)은 “그렇게 허구한날 빌빌거리고 사람 좋은 척 하고 사니까, 당하고 사는 거야”라고 말하며 윽박을 지른다. 그 어느 누구도 육동식의 편이 되어주는 사람은 없는 것이 현실이었다.

결국 그는 “저라고 당하고 살고 싶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사람 좋은 척 버티다 보면, 누군가 한 명 쯤은 말해줄 줄 알았습니다. 니가 잘 못 산 게 아니라고. 그런데 그런 일은 역시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이제 더는 버티기가 힘드네요. 죄송합니다. 이것밖에 안 되는 놈이라. 정말 죄송합니다”라고 말하며 눈물을 흘리며 유서를 쓰는 모습을 보였다.

육동식은 대한증권 신사옥 공사 현장 옥상으로 향했다. 하지만 뛰어내리기 직전 그는 “어, 저 차 들어올 때 없었는데?”라고 말하며 공사현장 바로 앞에 주차 된 검은 세단 한 대를 발견한다. 이어서 육동식은 “그래, 겁나서 관두는 게 아니야. 들키면 곤란해지니까”라고 말하며 뛰어내리려던 발걸음을 돌린다. 그런 그의 뒤로 온 사람은 바로 싸이코패스 살인마인 서인우(박성훈)이었다. 과연 이 두 사람 사이의 관계는 어떻게 이어지게 될까.

tvN 드라마 ‘싸이코패스 다이어리’는 윤시윤(육동식 역), 정인선(심보경 역), 박성훈(서인우 역), 이한위(육종철 역), 황효은(육지연 역), 김결(조용구 역), 정수빈(육동찬 역), 소희정(나인혜 역), 최성원(허택수 역), 김명수(심석구 역), 이칸희(이숙연 역), 이해영(류재준 역), 박정학(서충현 역), 유비(서지훈 역), 윤예희(김은실 역), 김혜나(서지윤 역), 임일규(김찬일 역), 황선희(조유진 역), 한수현(김무석 역), 최대철(공찬석 역), 김기두(박재호 역), 조시내(한정아 역), 최태환(신석현 역), 이민지(오미주 역), 허성태(장칠성 역) 등이 출연하는 작품이다. 본 방송은 매주 수, 목 저녁 9시 30분에 방영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