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어쩌다 발견한 하루’ 로운, 이재욱 도움으로 김혜윤 기억 찾고…이태리 경고대로 작가에 의해 사라지게 될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어쩌다 발견한 하루’에서 로운이 이재욱의 도움으로 김혜윤의 기억을 찾게되지만 이태리의 경고대로 작가에 의해 사라질지에 대한 모습이 그려졌다.  

20일 MBC 에서 방송된 수목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 29~30회’에서는 단오(김혜윤)은 쉐도우의 세계에서 사망을 하고 자아를 잃게 됐다.

 

MBC‘어쩌다 발견한 하루’ 방송캡처
MBC‘어쩌다 발견한 하루’ 방송캡처

 

지난 방송에서 백경(이재욱)은 만화 속 세상의 비밀을 파헤치던 중에 쉐도우에서 사망하게 되면 자아를 잃는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이후 단오(김혜윤)가 심장병이 악화되고 의식을 잃고 쓰러졌다.

백경은 모든 것을 제자리로 돌려놓기 위해 단오의 산소호흡기에 손을 갖다댔지만 차마 백경은 자신이 작가의 전작 '능소화'에서도 단오를 죽였다는 사실을 알고 씁쓸하게 병실을 나섰다. 단오는 심장수술에서 성공을 했지만 쉐도우에서 사망을 했고 자아를 모두 잃게 됐다.

하루(로운)은 단오가 자신을 알아보지 못하자 단오가 자아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을 하게 됐다. 하루(로운)은 얼이 빠진듯한 얼굴을 한 진미채(이태리)에게 “이대로 이야기가 끝나면 우리는 어떻게 되는 거냐?”라고 물었고 진미채는 “작가가 다시 그려줄 때까지 긴 잠이 드는 것이다. 우리 하나쯤 장면 안에서 지우는 건 일도 아니다”라고 답했다.

또 진미채는 로운에게 “작가가 이 세계를 정리하는 일만 남았다. 이럴수록 작가 눈에 띄지 않게 조심해. 난 네가 중간에 사라지는 일이 없으면 좋겠다”라고 경고했다. 

주다(이나은)는 그동안 자신을 괴롭혀 온 친구들은 물론이고 남주(김영대)에게까지 거침없는 행동을 보여줬다. 주다(이나은)은 도화(정건주)에게 조금씩 가까워지는 자신의 마음을 알면서도 작가가 정한 스토리를 쉽게 바꾸지 않았고 도화(정건주), 남주(김영대)와 팽팽한 삼각관계를 형성했다.

하지만 주다는 남주(김영대)를 압박하는 남주의 엄마(지수원)에게 사이다 발언을 하고 남주(김영대)와의 사이가 더욱 돈독해졌고 결국 남주를 택하기로 햇다. 주다(이나은)는 도화(정건주)에게 “이도화 난 스테이지를 바꿀 용기가 없는 것 같아. 고마워. 넌 정말 나의 수호천사였어”라고 말했다.

이에 도화는 “차인 주제에 제안하는데 친구라도 남아주길 바란다”라고 하면 아쉬운 표정을 지었다.

또한 잠시나마 행복을 되찾은 단오와 하루의 눈 앞에 또다시 불행이 닥치고 백경(이재욱)은 단오에게 “추억도 그대로 돌아왔는데 스테이지처럼 쉐도우도 이랬으면 좋겠는데. 가짜인 너를 원하는 나는 괴물이네”라고 하며 단오와의 약속장소에 하루(로운)을 보내게 됐다. 

하루(로운)은 단오(김혜윤)가 기억을 하지 못한 것 인정하고 돌아서려 했지만 단오는 하루에게 “나는 시한부 여고생 너는 이름도 없는 13번. 너 때문에 너무너무 행복해졌는데 너는 아무대도 안 간다며. 약속했잖아”라고 기억을 하면서 눈물을 흘렸다. 

또 단오(김혜윤)은 백경(이재욱)에게 “능소화의 은단호가 널 용서한대. 그건 작가가 만든 이야기니까”라고 말했고 하루(로운)은 이상한 소리에 캄캄한 방으로 들어가면서 그대로 단오 앞에서 사라지게 될지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여고생 단오(김혜윤)가 정해진 운명을 거스르고  하루(로운)을 만나서 사랑을 이뤄내는 본격 학원 로맨스 드라마이다. 

출연진은 은단오 역에 김혜윤, 하루 역에 로운, 백경 역에 이재욱, 여주다 역에 이나은, 이도화 역에 정건주, 오남주 역에 김영대, 진미채(요정) 역에 이태리, 신새미 역에 김지인, 안수철 역에 김현목, 김일진 역에 정예녹이 출연을 했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몇부작인지 궁금한 가운데 32부작으로 인물관계도는 다음과 같다. 

 

MBC‘어쩌다 발견한 하루’ 홈페이지 인물관계도 사진캡처
MBC‘어쩌다 발견한 하루’ 홈페이지 인물관계도 사진캡처

 

MBC 수목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수요일, 목요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