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 ‘댄싱9’ 세계적 안무가 ‘자말 심스’ 마지막회 오프닝 꾸민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세계적인 안무가 자말 심스가 Mnet ‘댄싱 9’ 시즌 2 마지막회를 여는 메가톤급 오프닝 안무를 맡는다. 자말 심스는 특별히 마지막회에서 7인의 심사위원 중 한 명으로도 활약할 예정이다.
 
자말 심스는 댄스 무비의 흥행신화 ‘스텝업’ 시리즈 1편부터 오는 9월 3일 개봉하는 ‘스텝업: 올인’까지 전편(총 5편)의 총 안무가로 활약해 왔으며, 뮤지컬 ‘렌트’, ‘태양의 서커스’ 등의 공연 안무도 연출한 바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제니퍼 로페즈, 마돈나, 마일리 사일러스, 어셔 등 세계적인 가수들의 뮤직비디오 및 무대 퍼포먼스 안무가로 활약하며 명실상부 할리우드 최고의 전문가로 각광받고 있다. 춤과 노래를 활용한 기내 안전방송으로 세계적 화제를 모은 버진 에어라인의 영상도 자말 심스가 안무가로 참여한 작품이다.
 
‘댄싱9’ 세계적 안무가 ‘자말 심스’ / CJ E&M
‘댄싱9’ 세계적 안무가 ‘자말 심스’ / CJ E&M

이처럼 춤에 있어서 세계 최고의 볼거리를 만들어내는 자말 심스가 ‘댄싱 9’ 시즌 2 마지막회 오프닝을 책임진다. ‘댄싱 9’의 젊고 열정적인 도전자들과 함께 탄생시킬 오프닝은 현대무용, 발레, 댄스스포츠, 스트리트 등 장르를 총망라하는 다양한 테크닉과 잘 짜인 군무로 시청자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그 동안 레드윙즈와 블루아이 팀이 9명씩 팀 단위의 군무를 선보인 바 있지만 18명이 한 무대에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것은 시즌을 통틀어 처음이다. ‘댄싱 9’ 시즌 2 파이널리그를 위해 만든 원형 특설무대에서 펼칠 결승전 오프닝은 200명 단체 군무로 시즌의 막을 열었던 1회 오프닝에 버금가는 전율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자말 심스는 오프닝 안무를 직접 구상하는 것 외에도 레드윙즈와 블루아이 팀이 가산점을 두고 격돌한 사전미션의 심사도 맡았고, 나아가 마지막회의 특별 심사위원으로서 ‘7인의 심판관’ 중 한 명으로 활약한다. 최근 진행된 사전미션 녹화에서 ‘댄싱 9’ 춤꾼들의 멋진 퍼포먼스를 함께 즐기며 대한민국 춤의 열기를 만끽했다는 후문이다.
 
자말 심스는 “대한민국에 이렇게 좋은 댄서들이 있다는 사실에 놀랐다. 앞으로 좋은 기회가 있다면 다시 한 번 작업해 보고 싶다. 우리들이 함께 만들 멋진 오프닝 무대에 대해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댄싱9’ 세계적 안무가 ‘자말 심스’ / CJ E&M
‘댄싱9’ 세계적 안무가 ‘자말 심스’ / CJ E&M

글로벌 댄스 서바이벌 ‘댄싱 9’은 시즌 1부터 세계 최정상의 댄서, 연출가, 안무가들과 교류해 왔다. 시즌 1 당시 ‘스텝업 3D’, ‘지.아이.조 2’의 존 추 감독, 미국 댄스 오디션 ‘유캔댄스’의 안무가 크리스토퍼 스콧, ‘메이크 유어 무브’의 댄서 데릭 허프가 해외 전지훈련 특별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시즌 2에 들어서면서 해외 전문가들의 참여는 더 늘었다. 미국의 전설적 음악쇼 ‘소울 트레인’의 오리지널 댄서 타이런 프럭터, 뮤지컬 ‘캣츠’의 연출자이자 안무가인 조앤 로빈슨, 머라이어 캐리, 윌 스미스 등 세계적인 팝 가수의 안무가로 활약해 온 테리 라이트, 세계적인 뮤지컬 ‘킹키부츠’의 연출가인 제리 미첼, 그리고 시즌 1에 이어 다시 등장한 크리스토퍼 스콧 등 다양한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았다. 세계와 춤으로 소통하며 춤으로 감동과 흥분을 안긴 ‘댄싱 9’의 참 재미를 실감하게 해 준 얼굴들이었다.
 
한편, 오는 15일 (금) 밤 11시에 방송될 10회 방송에서 ‘댄싱 9’ 시즌 2 대망의 우승팀이 결정된다. ‘댄싱 9’의 클라이맥스라고 할 수 있는 파이널리그에서 현재 레드윙즈와 블루아이가 각각 1승씩을 주고받은 가운데, 결승전은 두 명의 댄서가 같은 장르의 춤을 추고 각각 따로 평가 받는 ‘믹스매치’로 진행된다. 자존심을 건 두 팀의 조금도 양보 없는 진검승부가 시청자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