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겨울왕국2’, CGV 4D·4DX부터 OST 특별관 메가박스 MX까지…개봉일 D-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겨울왕국2’의 개봉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크리스 벅, 제니퍼 리 감독의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는 마법의 힘에 능숙해진 아렌델 왕국의 여왕 엘사와 동생 안나가 숨겨진 과거의 비밀과 새로운 운명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CGV에서는 4DX, 메가박스에서는 MX 예매를 오픈했다. ‘알라딘’ 4DX 연출진이 다시 한 번 의기투합한 ‘겨울왕국2’ 4DX는 스노우, 바람, 버블, 향기로 풍성하게 선보일 엘사의 마법은 물론, 4DX 리드미컬 모션과 황홀한 OST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이번 ‘겨울왕국2’는 개봉 10일 전 전체 예매율 1위에 등극하는 것은 물론 4DX 상영관 예매도 치열한 명당 전쟁을 일으키고 있어 그야말로 ‘겨울왕국’ 신드롬을 다시 한 번 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벌써부터 2014년 개봉한 전작 ‘겨울왕국’ 4DX는 물론 4DX 역대 최고 관객수를 기록 중인 ‘알라딘’ 4DX의 사전 예매 기록을 뛰어 넘어 ‘겨울왕국2’ 4DX가 겨울 왕좌로 귀환할 것을 예고한다.

명품 OST를 비롯 더욱 화려해진 세계관으로 돌아오는 ‘겨울왕국2’의 마법을 스노우, 바람, 버블, 향기 등 4DX만의 풍부한 환경 효과로 연출한 아이스 매직 파워는 4DX에서 가장 기대되는 포인트로 예비관객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4DX는 CJ 4DPLEX가 장편 영화 상영관으로는 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오감체험 특별관으로 바람, 물, 향기 등 21개 이상의 환경 효과와 모션 체어가 결합돼 영화 관람의 새로운 지평을 연 포맷이다. 

전세계 65개국 695관에서 운영 중이며, 국내에는 CGV용산아이파크몰, 왕십리, 광주터미널, 센텀시티, 천안터미널, 동수원, 일산 등 7개 4DX with ScreenX 통합관을 포함해 전국34개 CGV 4DX관이 있다.

메가박스는 ‘겨울왕국2’ MX 돌비 애트모스 개봉을 확정했다. 이번 편은 전작에 비해 한층 더 탄탄한 줄거리와 황홀한 영상미, 풍성한 사운드로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지난 15일 글로벌 및 한국어 버전 OST 전체 음원이 공개된 후 5년 전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킨 OST ‘렛 잇 고(Let it go)’에 버금가는 중독성 짙은 사운드 트랙이라는 호평을 받으며 박스오피스 뿐만 아니라 음원차트도 올킬할 기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OST는 ‘겨울왕국’ 음악 신드롬의 주역인 크리스틴 앤더슨, 로페즈와 로버트 로페즈 부부가 새롭게 작곡, 작사한 7곡을 비롯한 총 46곡이 러닝타임 내내 수시로 흘러나와 뮤지컬 영화를 방불케한다는 평가를 받으며 사운드 특별관에 대한 관심도 올라가고 있다.

특히 ‘겨울왕국2’ 개봉에 앞서 혁신적인 사운드 기술을 통해 ‘보헤미안 랩소디’ 이후 소리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사운드 특별관 MX에 대한 관심이 높다.

MX는 돌비의 첨단 음향기술인 돌비 애트모스를 적용해 기존 5.1채널 기반의 시스템에서 벗어나 전방위에 설치된 스피커가 전-후-좌-우-상-하 전방위로 흐르는 소리의 움직임을 사실적으로 표현해 현실감 넘치는 사운드를 구현한다.

‘겨울왕국2’는 주인공들이 노래를 통해 감정을 표현할 때 한 편의 뮤지컬을 보는 듯하다. 여기에 웅장한 오케스트라 선율이 맛을 더한다. 

메인 테마곡인 ‘숨겨진 세상 (into the unknown)’은 새로운 모험을 떠나는 주인공 엘사의 내면을 표현한 곡으로, 이를 제대로 즐기려면 사운드를 온몸으로 체감할 수 있는 사운드 중심의 특별관이 제격이다. 

또한 주변 인물인 크리스토퍼가 부르는 ‘나무들 사이에서 길을 잃다 (lost in the woods)’도 MX로 들으면 더욱 생생하다. 

상영관 전면을 감싸는 60개 이상의 마이어(Meyer)사의 명품 스피커와 우퍼가 영화 속 사운드를 깊이 있게 전달해 콘서트장에 와있는 것처럼 최고의 음악적 디테일을 경험할 수 있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5년 만에 우리 곁으로 돌아온 올 겨울 최고 화제작 ‘겨울왕국2’는 스토리와 음악, 캐릭터까지 모두 한층 성숙해져서 돌아왔다”며 “사운드 특별관 MX가 제공하는 웅장하고 입체적인 사운드로 ‘겨울왕국2’를 관람하며 깊은 감동과 여운을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다.

‘겨울왕국2’의 돌비 애트모스 버전은 전국 9개 MX 보유 지점 코엑스, 성수, 상암월드컵경기장, 목동, 고양스타필드, 하남스타필드, 송도, 영통, 대구신세계에서 만나볼 수 있다.

크리스틴 벨이 안나 목소리를, 이디나 멘젤이 엘사 목소리를, 조시 게드가 올라프 목소리를, 조나단 그로프가 크리스토프 목소리를 더빙한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는 21일 개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