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스푸파2)' 백종원, 춘장 맛 샐러드 '로작' 소개…"길거리 음식의 천국"

  • 배지윤 기자
  • 승인 2019.11.20 10:16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지윤 기자]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스푸파2)'에 출연하는 백종원이 페낭의 샐러드인 로작을 소개했다.

지난 17일 방송된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에서는 페낭의 음식을 소개하는 백종원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로작 작은 사이즈를 주문하고 자리에 앉았다. 그는 "짭짤한 옅은 춘장의 느낌이 난다. 어설픈 샐러드 드레싱보다 이게 낫다"고 로작의 맛을 소개했다.

샐러드에서 오징어를 찾은 백종원은 "쌩뚱맞다. 샐러드에 말린 오징어 불린 게 들어가 있는 게. 오징어가 맛있다"고 감탄했다.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 방송 캡처

이어 "로작이라는 뜻이 과일들이 어떤 소스로 잘 버무려진 것처럼 다양하게 잘 섞였다는 뜻이다"라며 "오이, 파인애플, 망고, 레드잠부, 구아바, 얌이 보였었는데 섞어놓으니까 뭐가 뭔지 모르겠다"고 설명을 덧붙였다.

백종원은 "처음에는 무슨 맛인지 모르겠지만 먹다 보면 마력이 있다"며 "미식의 천국. 길거리 음식의 천국이다"고 찬사를 이어갔다.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는 세계 각 도시의 맛집을 소개하며 음식에 얽힌 다양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풀어내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 40분 방송되며 몇부작인지는 알려지지 않아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