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아침마당’ 효심-구자억-오슬기-이향수-임은하수 패자부활전…오슬기 ‘1승 성공’

  • 박한울 기자
  • 승인 2019.11.20 09:28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한울 기자] 20일 방송된 ‘아침마당’은 전국이야기대회 도전꿈의무대 코너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은 안타깝게 탈락한 참가자들의 패자부활전으로 꾸며졌다. 효심, 구자억, 오슬기, 이향수, 임은하수가 출연했다. 김혜영은 “젊음은 알지 못함에 한탄스럽고 나이가 들어가면 새로운 것에 도전하지 못함이 한탄스럽다고 한다. 오늘 같은 날은 모든 알아가고 도전하는 하루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황기순은 “이제 본격적인 겨울이다. 감기 조심하시고 모임도 많으실텐데 송년 즐겁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가수 현숙이 후배가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방문했다. 현숙은 “이 자리에 앉을때마다 느끼는 건데 끼많고 재능많은 가수들이 정말 많은 것 같다. 오늘도 열심히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KBS1 ‘아침마당’ 방송 캡처
KBS1 ‘아침마당’ 방송 캡처

효심은 “효도를 못한 것이 한이 되어 이름도 효심이라고 지었다. 어머니가 고생만 하다 돌아가셨다. 저 역시 결혼 후 남편의 사업 실패로 대리운전부터 안 해본 일이 없다. 그러다 거울을 봤는데 얼굴에 까맣게 기미가 끼고 얼굴이 말이 아니었다. 그래서 저는 제 꿈을 찾고자 가수가 되기로 했다. 그러나 돈이 없으니 앨범내기도 힘들었고 사채를 쓰게 되었다. 그당시 엄마는 요양병원에 계셨는데 어머니에게 가서 가수가 하고 싶은데 돈이 없다고 하소연했다. 어머니는 3일후 돌아가셨다. 마지막 가시는 날까지 걱정만 안겨드린 것 같아 너무 죄송했다. 이제는 어머니에게 효도할 수 있는 기회조차 없는 것 같아 죄송하다. 지난 방송 이후 화순의 많은 분들께서 알아봐주셨다. 화면보다 실물이 더 예쁘다고 해주신다. 오늘 무대에서 어머니를 생각하며 열심히 노래하겠다”고 말했다.

오슬기는 “결혼 7개월차 청주 새댁이다. 아침마당 출연 후에 많은 분들이 격려와 응원을 해주셨다. 감사합니다. 저는 중3때 루프스라는 희귀 난치병에 걸렸다. 저는 병마와 싸우느냐 수없이 입원하며 학교도 제대로 다닐 수가 없었다. 그렇지만 저는 제 병을 알고 싶어 열심히 공부했고 대학교 임상병리학과를 졸업했고 지금은 병원에서 임상병리 코디네이터로 일하고 있다. 제 아픈 병이 짐이 될까 결혼은 꿈도 꾸지 않았지만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남자를 만나 결혼도 했다. 또 가수의 꿈도 다시 꾸게 됐다. 그런데 이번에 방송에서 제가 노래를 할때 아빠가 펑펑 우셔서 깜짝 놀랐다. 그동안 아빠가 제가 아픈것에 대해 신경쓰지 않는다고 생각했었는데 사실 아빠는 참고 계셨던 것이다. 참고 참았던 아빠의 아픔이 제 노래를 들으며 터지고 말았던 것이다. 그동안 제가 아빠의 마음을 헤아리지 못한 것이 죄송했다. 그리고 시아버지께서는 진천에서 스타가 되셨다고 한다. 동네분들이 아버님께 감사하다고 하셨다고 한다. 조씨가 티비에 나온 것이 영광이라고 하며 감사하다고 하셨단다. 오늘도 사랑하는 가족들을 위해 열심히 노래 부르겠다”고 말했다.

구자억은 “처음 전도사로 교회에 갔을때 성도님들이 찬송가는 따라부르지 않고 모두 웃고만 있었다. 전도사님이 찬송사를 부르면 왠지 간지럽고 뽕짝 같다는 것이었다. 가만 생각해보니 제가 어릴때부터 저희 어머니는 트로트를 즐겨 듣고 불렀다. 태교도 트로트로 했다고 한다. 그러다보니 저는 어떤 노래를 부르던 트로트가 되어버린다. 학창시절 음악시간에도 그랬다. 그래서 저는 2년만에 교회에서 쫓겨났고 전국을 누비며 트로트식 찬송가를 부르게 됐다”고 말했다.

임은하수는 “저는 할아버지께서 항암치료를 받을때 늘 가서 노래를 불러드렸다. 힘이 들어 말도 제대로 못하시면서도 박수를 쳐주시고 우리 손녀 티비에서 노래하는 걸 봐야하는데 라고 말씀하셨다. 할아버지 소원을 들어드리지 못한 것이 마음 아팠는데 이번에 아침마당에 나와 노래하게되면서 할아버지의 소원을 들어드린 것 같아 너무나 행복했다”고 말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오슬기가 1승을 차지했다. 

KBS1 ‘아침마당’은 월~금 오전 8시 2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