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대세' 펭수, 첫 패션지 화보 품절 사태…스티커 인기에 굿즈 요청 폭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EBS 연습생이자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의 크리에이터 펭수가 등장한 화보가 품귀 현상을 빚고 있다.

18일 발매된 나일론 화보 12월호는 온라인 품절 사태에 이어 19일 오프라인에서도 품절되며 '완판'이 됐다. 서점가에 잔여 수량이 소량 입고 되고 있지만 이조차도 풀리는 족족 품절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펭수의 영향이 크다는 분석이다. 펭수는 나일론 12월호를 통해 첫 화보 촬영에 도전했고, 이 과정은 유튜브 영상 '자이언트 펭TV'에도 공개되며 화제를 모았다.

특히 정식 굿즈 출시 전인 현재 화보 부록으로 들어있는 펭수 스티커가 뜨거운 관심을 낳고 있다. 이에 잡지를 구하고 싶어하는 수요자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펭수 / 나일론
펭수 / 나일론

지난 3월 20일 '자이언트 펭tv' 개설 후 꾸준히 입소문을 타며 상승세를 보이던 펭수는 'EBS 아이돌 육상 대회(이육대)' 이후 많은 인지도를 쌓으며 현재 아이돌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펭수는 귀여운 외모와 상대를 가리지 않는 거침없는 입담, 때로는 위로가 되는 따뜻한 언행, 랩, 춤, 요들이 모두 가능한 다재다능한 끼로 유명세를 탔다. 특히 2030세대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공식 굿즈를 제작해달라는 요청이 빗발치고 있다.

지난 13일 출시된 카카오톡 펭수 이모티콘은 출시 직후 전체 구매 순위 1위를 차지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최근 펭수는 SBS, MBC 라디오 및 예능프로그램 등에 출연했으며, KBS 출연도 예고됐다. Mnet에서는 릴레이 댄스를 선보였고 지난 16일 JTBC '아는 형님' 까지 출연하며 방송사 대통합을 이루어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